검색어 입력폼

[간호]청소년 case study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22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자료 완벽하게 준비해서 칭찬 받았습니다. 도움 많이 되세요

목차

1.간호사정
(1)일반적 정보
(2)현재의 병력
(3) 발달력
(4)가 족 력
(5)현 재 상 태
2. 자료 분석

본문내용

1. 간호사정
(1)일반적 정보
*성별 / 나이: M/17 *결혼상태 : 미혼
*학 력 : 고등학교 2학년 재학중(1년 휴학)
* 직 업 : 학 생
*종 교 : 천주교 *경제상태 : 중,상
*주 거 형 태 : 아파트 *의료보장 : 의료보험
*정보제공자: 환자, 환자의 모
*부 직업 : 군인 연대장

요약: 모든 일에 완벽함을 추구하는 성격의 환자는 군인인 아버지의 근무지를 따라 잦은 이사로 친구가 적었다고 합니다. 초등 학교 때는 성적이 우수하였다고 하며 교내 외 활동도 다양하게 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6학년때 부터는 분당에서 거주를 하면서 중학교를 다녔고 1학년에는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였으나 2학년부터는 성적이 떨어지기 시작하였다고 하며 환자는 성적이 떨어지게 된 것은 친구들에게 신경 쓰다가 생기게 된 것 같다고 했습니다. 고등학교 들어 갈 시기에는 지역의 명문고에 진학을 하게 되었으나 고교 1학년에는 꼴지를 한 적도 있었으며 2학년에 진학을 해서는 친구들에게 신경을 많이 쓰게 되었고 그러면서 1주일은 우울했다가 일주일은 괜찮은 증상을 반복하였으며 4월에는 시험을 보지 않았고 5월에는 집중력 저하, 불안, 불면의 증상으로 분당 재생병원에서 ‘주요 우울장애’를 진단 받고 약 복용하였으나 증상의 호전은 없었다고 합니다. 7월 아버지의 직장관계로 강릉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고 그후 부모에게 대들고 욕하며 과도한 돈을 요구해 물건을 샀으며 메시아에게 계시를 받았다는 증상으로 본원 외래를 통해 입원했습니다. 당시 다른 여자들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생각했고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을 만들겠다는 망상을 보였다.
40일간의 입원치료 후 집에서만 지내고 학원을 여러 곳을 등록하였으나 며칠만 다니고 주로 만화책, 비디오, 컴퓨터 채팅을 하며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06년 1월에 강릉으로 전학하면서 평소보다 더 불안해하고 말도 전혀 않고 컴퓨터만 했다고 합니다. 개학해 학교에 가서도 수업보다는 양호실에 계속 누의 있거나 조퇴하여 학교에 적응 못하는 양상을 보였고 몸무게는 한달 안되어 5㎏증가하였고 잠을 잘 못 이루고 꿈을 많이 꾸었다고 합니다. 내원 2일전 갑자기 말수가 증가되고 자기주장이 강해져 외래 경유하여 입원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