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감상문]굿윌헌팅(Good Will Hunting) 감상문 - 교육학과 관련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2.21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Good Will Hunting 영화 감상문으로 줄거리와 감상이 있고 2장으로 되어있습니다
감상은 교육학적 관점에서 본 감상입니다.

목차

1.들어가며
2.줄거리
3.감상

본문내용

1. 들어가며
굿 윌 헌팅 이 영화는 제목은 정말 많이 들었는데 막상 보지는 못했던 영화였다. 처음에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제목만 들었을 때에 엉뚱하게도 로맨틱 영화라고 생각했었다. 이번에 보게 되면서 교육에 관한 영화임을 알게 되었고, 교사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한번쯤 볼만한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2. Good Will hunting 줄거리
Will은 보스턴 남쪽 빈민 거주 지역에 살면서, 친구들과 어울려 술 마시고 노는 것이 일상이다. 그는 성격이 사납고 자기 자신 조차 통제하지 못할 정도로 반항적이고, 충동적이다. 학교는 가본적도 없고, 단지 학교 청소부에 지나지 않는 비천한 생활을 하며 산다.
하지만 그는 믿기 힘들만큼 비상한 머리를 가졌다. 보스턴 남쪽에서 살면서, MIT공대에서 학교 건물 청소 일을 할 때 말고는 대학교 문 근처에도 가본 적도 없지만, 신기하게도 고난도의 수학문제를 식은 죽 먹기로 풀어낸다. Will은 이름도 밝히지 않고, 복도의 칠판에 해답을 써놓는다. 이때부터 수학과 교수 Lambeau는 베일에 싸인 수학 천재 찾기에 나선다. 그 사이 Will은 친구들과 어울려 간 술집에서 하버드 여대생 Skylar를 만나 호감을 갖게 된다.
여기저기 수소문 끝에 수학 천재를 찾게 된 교수는 폭행사건으로 수감되어 있는 Will을 찾아가 자신과 수학문제를 풀고 매주 심리치료를 받는다는 두 가지 조건으로 Will의 보석금을 대신 내준다. 교수들도 몇 년간 쩔쩔맨 어려운 문제를 대번에 풀어내는 Will을 보면서 교수는 그를 역사에 남을 수학자로 키우고 싶은 야심에 불타지만, 한 번도 누구의 간섭을 받지 않았던 Will은 애만 먹인다.
난감해진 교수는 대학동창으로 지역 초급 대학의 심리학과 교수인 Sean에게 마지막으로 기대를 건다. Sean을 처음 만난 Will은 지금까지 만나본 심리학자들과 다를 것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 함부로 대하고 버릇없이 굴었지만 Sean은 Will을 거부하지 않고 계속 만나기로 했다. 두 번째로 만날 때 Sean은 Will의 허점들을 들추어내며 자기 자신을 직시할 것을 충고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