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좋은 지역사회만들기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2.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라는 이 책은 북리뷰 과제로 인해 읽게 되었다. 북리뷰가 아니었더라면 사회복지를 공부하고 있지만 평생가도 못 읽어보고 지나갈 뻔했다.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는 제목만 보아도 알 수 있듯이 말 그대로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책이다. 이 책은 지역사회실천 현장의 사회복지사들이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노심초사하며 활동하는 데에 힘이 되고자 쓰여졌는데, 대표저자 최옥채가 앞장과 제일 뒷장에서 간략하게 지역사회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열 한 명의 실무에 계신 사회복지사선생님들이 현장에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는지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 책을 한 장 한 장 읽어가면서 생각한 것인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는 우리가 지역사회복지의 실천 현장에 나섰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이며 절차이기 때문에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지역사회복지는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가진 욕구나 문제를 지역사회구성원들이 사회복지사들과 더불어 아름답게 꾸며나가기 위해 여러 가지 지식이나 방법, 기술 등으로 삶의 터전을 변화시키고 의식을 변화시키는 사회복지실천의 현장인 것이다. 그런 면에서 이론적인 측면을 배우는 지역사회복지론과 더불어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라는 책을 읽게 된 것은 참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내가 직접 체험하지 못한 이야기들을 책으로나마 간접적으로, 직접 지역에서 지역사회복지를 연구하고 실천하고 교육하며 클라이언트를 지지해 주고 그들을 지원할 원조조직을 만드는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