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안토니오가우디에 대해서..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21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안토니오 가우디의 생애 및 작품들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창조적인 아르누보 작가 - 가우디
스페인 건축가, Antonio Gaudi y Cornet (1852~1926)

안토니오 가우디(1852-1926)는 바르셀로나 출신의 건축가로 자유롭게 흐르는 선의 형태를 3차원의 표현력을 갖는 건축으로 전환시킨 아르누보 건축가중 가장 독창적인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이다. 그는 자연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얻어 유추한 형상을 시각적, 공간적 표현으로 사용하였으며 그리고 인체의 골격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유추해내기도 하여 현대건축의 표현주의적이고 초현실주의적인 경향을 예시하였다. 가우디의 작품은 시대와양식 그리고 작품이 이루어진 시대 그 모든것을 초월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의 놀랄 만한 관찰력과 자연에 대한 대단한 관심은 하늘, 구름, 물, 바위, 나무, 동물이나 산과 같은 자연의 여러 가지 모습에서 독특한 건축 철학을 만들었으며 가우디 자신의 "성지"인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만들어 놓은 그 구불구불하고 복잡한 건축물들에서, 마치 떡 주무르듯 해 놓은 집이며 사람의 뼈를 흉내낸 기둥, 옥수수대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사그라다 파밀리아성당의 첨탑 등을 들여다보고 있노라면 이 건축가의 꿈이 얼마나 엉뚱하고도 원대했는지를 새삼 실감하게 된다. 발레의 나진스키, 성악의 마리아 칼라스가 그러했듯이 안토니오 가우디는 건축사를 통틀어 전무후무한 천재다.

가우디는 자신의 작품을 완벽하게 만드는 능력을 지녔다. 아주 미세한 부분의 장식에서 독특한 디자인의 가구나 스테인글래스로 만들어진 창호, 다양한 용도와 디자인의 금속장식 등 공간에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공간적, 시각적 요소를 디자인하였다. 오직 하나의 건축물에서만 존재하는 것으로서 다른 작품들과는 유사한 면을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치밀하고 완벽하게 건물을 지었다. 하지만 가우디는 자신의 작품이 완벽하다고 생각한 적은 한번도 없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