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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과 다이어트 (a+ 자료 46장 )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21 한글파일한글 (hwp) | 46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a+ 자료이구요~ 비만과 다이어트에 관한 모든게 들어 있어요~ 46장 방대한 량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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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만이란
1) 비만의 정의
2) 비만의 원인
2. 비만의 진단
1) 비만의 유형
2) 비만의 평가
3. 비만과 성인병
1) 비만의 대사적 특성 2) 비만의 성인병 관련 위험요인
4. 소아비만과 청소년비만
1) 소아비만
2) 청소년비만
5. 비만방지 및 dite의 원리와 개념 및 종류
1) 비만방지 및 dite의 원리와 개념
2) 비만방지및 다이어트의 종류
3) 다이어트 십계명
6. 식이요법
1) 식이요법의 이론적 원리 및 개념
2) 식이요법 효과
3) 식이요법 요령
7. 운동요법
1) 운동시간과 운동강도
2) 유산소 운동
3) 무산소 운동
4) 다이어트를 위한 추천운동의 종류
5)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방법
8. 황제 다이어트
1) 황제 다이어트 방법
2) 황제 다이어트의 이점
3) 황제 다이어트의 문제점
9. 원푸드 다이어트
1) 주요 식단
2) 원푸드 다이어트의 장점
3) 감량 정도
4) 원푸드 다이어트 실상은?
10. 요요(yo-yo)현상에 대해
Ⅲ. 결론
1. 향후 방향
2. 레포트를 마치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주변에는 복잡한 거리, 셀수 없는 건물 등과 더불어 황폐해가는 자연환경, 엄청난 질주차량, 위험한 가스방치, 갖가지 질병등 수많은 위험요인은 물론이며, 복잡한 생활에 의한 많은 스트레스 등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건강을 위한 최대의 투자로 인식되고 있는 운동은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일상생활 가운데 즐기는 마음으로 수행되어야 하되, 적절한 체계를 갖추고 과학적인 이론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예를들어, 흔히 복부의 지방 제거에 윗몸일으키기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그것은 그렇지 않다. 윗몸일으키기는 복부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국소적인 운동이다. 몸의 지방 제거에는 조깅이나 걷기처럼 전신운동을 통해서 운동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운동은 힘들게 하는 것보다 적절한 수준을 요구한다. 높은 강도로 운동 하는 것만이 비만방지에 도우을 주지 않는다. 자신의 최대능력을 기준으로 60~70% 범위로 운동할 때 지방이 효과적으로 이용된다.
세계보건기구는 전세계의 비만인구가 5년마다 두 배씩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발표하면서, 비만이 사망률과 이환율을 높이는 주요 질환으로 대두되고 있다. 아울러 비만은 그 발생원인과 기전이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규명되지 못한 상태로 비만 발생원인 및 처치방안과 관련된 많은 정보들의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비만인구는 이미 적정수준을 넘어서고 있으며, 그심각성이 사회적인 문제로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소아비만은 더욱 빠르게 증하하여 초등학생 대상 조사에서 정상체중의 20%를 초과하는 뚱뚱한 어린이가 35.6%로 조사보고되었으며, 이는 10년전에 비해 2.8배나 늘어난 수치이다. 이러한 비만의 가속화는 성인이 되어 발병하는 여러 가지 성인병을 유발하여 인류의 건강과 수명에 미치는 심각한 영향을 고려하면 이에대한 고나심과 해결을 위한 노력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제 사회에서 하나의 심각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이러한 비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금부터 비만이란 어떤 것인지 정의와 원인, 위험성을 알아보고 그 해결책과 예방책을 알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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