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포츠 심리학]선순환[善循環]에 대해서 조사하기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2.20 | 최종수정일 2014.07.03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스포츠 심리학에 선순환에 대해서 조사하고
제출했던 레포트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선순환 [善循環]이란 순환이 좋다는 좋은 현상이 끊임없이 되풀이된다는 뜻입니다. 영어로는 a positive circle 또는 a positive feedback입니다. positive feedback은 양성 촉진 작용을 나타내는 것으로써, 좋은 방향으로 계속 촉진됨을 말합니다. 호순환과 의미적으로 같이 쓰일 수 있습니다. 선순환이란 악순환과 대비되는 말로서 악순환을 이해하면 보다 쉽게 이해될 것입니다. 악순환중에서도 소비의 악순환이란 용어가 많이 알려져 있어 간단히 설명합니다. 경기가 침체되면 소비자들이 미래를 걱정하여 소비를 줄이게 되고 이는 기업의 매출감소를 가져와 고용자들의 소득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그러면 소득이 감소한 소비자들은 다시 소비를 감소시켜 지속적으로 경기가 침체되는 현상을 소비의 악순환이라고 합니다. 이에 비해 선순환이란 반대로 점차 좋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SBS에서 나온 이지선 화상 선순환 리더십이란 주제의 스페셜 TV내용을 보겠습니다. 이지선씨는 현재 보스턴대학교에서 재활상담 석사과정중입니다.
예전모습이 남아있는 것은 다리 뿐이며 2000년 7월 교통사고로 몸 절반의 엄청난 3도 화상 사고 후 7개월만에 본 숟가락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경악함! 외계인같아서 자신의 얼굴을 보지 않으려 했습니다.그런 그녀가 어떤 변화를 거쳐 지금의 평온한 모습을 갖췄을까? 자신의 거울을 얼굴에 보며 웃는 그녀 화장실에서 거울을 보다가 어느날 제가 그냥 자신이 이뻐보였다 사고전보다 사고 후 사람들과 관계가 더 돈독해졌다고 한다. 사고 전 사진과 사고 후 사진을 같은 액자에 넣어놓음! 이게 참 어렵지만 옛날 6년전 얼굴 보면 지선이 자신 같지 않고 낯설게 느껴지던 그녀!23년동안 살아왔던 옛날 얼굴이 낯선 이유는?
지금의 모습으로 산 6년의 삶이 이전과 달랐기 때문이라고 그녀는 말한다.약간의 껍데기를 벗어버린 듯한 느낌이 있다. 내가 나로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옛날의 나를 생각했을 때 아마 그대로 살아갔으면 이게 뭔지 몰랐을거야 지금의 느낌은 진짜 내가 나로 살아가고 있구나`이런 생각 껍데기가 없어졌다는 생각 예전의 얼굴을 과거에 놓아준 그녀 지금 그녀의 얼굴은 편안해보인다. 이제 그녀는 자신의 얼굴에서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