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술]살바도르 달리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12.20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살바도르 달리에 대해 문헌만 참고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결론>

본문내용

<서론>

달리는 유명해지기 위해서 아니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였다.
“유명해 지기 위해서는 어떠한 수단을 써도 된다고 믿어요. 다른 사람들 눈에 안 뜨이는 것만큼 나를 절망시키는 사건도 없지요. 그리고 나는 지나치게 유명하다고 해서 번민하거나 자살하는 바보는 아닙니다. 오히려 내가 그렇게 유명하다는 사실은 즐겁기 짝이 없죠.”
- 살바도르 달리

그의 이러한 생각은 기상천외한 물건을 제작하기도 하거나 마치 어릿광대처럼 연기하거나 그의 특유의 콧수염 등에서 잘 나타난다. 그의 이러한 성격의 다분히 피카소의 영향(그림보다는 성격적인 측면에서)을 많이 받은 것 같다.
아무튼 그의 이러한 일화는 이때까지의 조금은 보수적이던 미술계를 초현실주의라는 보다 개방적이고 발전적인 사고로 변화시키는 중요한 몫을 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내가 초현실주의 그 자체다.”라고 공언했던 스페인 초현실주의 화가이자 ‘아트 스타’ 달리.
확실히 그의 작품들은 기괴하고 이상하다. 하지만 그의 상상력은 재미있다. 그래서 필자는 그러한 그의 유별난 개성에 매력을 느낀다.
달리의 작품을 감상한 사람들 중, “뭔지 모르겠다.”, “이상하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작가로서 또 예술가로서 자신의 개성을 강하게 표출시켰다는 사실만으로도 달리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그리하여 지금부터는 그의 매력적인 사상과 배경에 대해 조사하고 정리한 자료들을 필자의 이해를 바탕으로 써내려가려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