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감상문 독후감 서평]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미치 앨봄의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에 나타난 미국 문화)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12.19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이 글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쓴 독후감, 독서감상문, 서평으로, 비교문화론 A+ 맞은 중간고사 레포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성실히 쓴 글이며, 교양과목 레포트로서 구성이 꽤 괜찮다고 자부합니다. 비교문화론 이외에도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분석, 비평, 독후감, 서평, 독후감 등의 과제에 유용한 자료입니다.
특히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읽고 모리의 미국 문화에 대한 시선을 바탕으로, 미국 문화를 상대화(낯설게 하기)한 것으로 이 레포트덕에 저는 기말고사도 안봤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은 ‘미치 앨봄’이라는 스포츠 기자와 그의 대학 시절 은사인 모리 교수의 마지막 수업을 다룬 책이다. 이 책에서 모리 교수는 미국의 대표적 문화를 고쳐야 할 문제점으로 인식한다. 그리고 그는 그 문화에서 어느 정도 자유로운 듯이 보인다. 모리 교수가 이 책에서 다루는 미국 문화의 속성, 즉 문제점은 크게 두 가지- 이 두 가지는, 그 태생(胎生)에 있어서의 상호간 긴밀성 때문에 따로 떼어놓지 않아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이 두 가지를 같은 선상에 놓고 보아도 무관 하리 만큼 서로는 서로에게 영향을 주며, 서로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결과가 되기도 하며, 동시에 나타나기도 한다.
.
.
.
이하생략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