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한국타이어 기업탐방보고서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9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1.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2. 글로벌 인재 - 프로액티브 타이어십
3. 한국 타이어 인재상
4. 한국타이어 소개
5. 신입사원 근무보고서 - 경영기획본부 전략기획팀 입사 1년차 이선민(25)
6. 채용 Q & A
- 해외근무 기회
- 복리후생 제도
- 근무 보상제도
- 여성 영업직

본문내용

1.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히고 있다. 미주. 중국. 유럽. 기타 지역 등 해외에 4개의 지역본부 체제를 갖췄다. 11곳에 해외법인을 두고 있고 지점은 12개다. GM. 포드. 폴크스바겐. 르노 등 세계적 자동차 회사에 물건을 대고 있다. 특히 2003년에 미셰린, 굿이어 등 세계 타이어 메이커를 제치고 승용차 타이어 중국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 중국공장 가동 4년 만에 지난해 중국에서 올린 매출은 5억6000만 달러. 부다페스트 인근 두나우이바로시에 짓고 있는 헝가리 공장은 승용차용 고성능 타이어를 만들어 유럽의 고급 고객을 파고들 계획이다. 또 모터스포츠에 꾸준히 투자하는 등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에도 열심이다. 미국 SCCA 등 세계 유명 모터스포츠 대회에 공식 타이어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세계 3대 GT(Grand Touring) 대회 중 하나인 일본 수퍼GT(작은 사진)와 영국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영국 랠리 챔피언십(BRC) 등에 참여했다. 유럽법인에서 올 초까지 근무한 박병관 기업커뮤니케이션 팀장은 "2~3년 안에 한국타이어 브랜드 가치가 크게 올라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2006년 한국타이어에 입사한 새내기 사원 여섯 명. 이들은 둥그런 타이어와 더불어 글로벌 시장을 향한 꿈을 키우고 있다. ▲

2. 글로벌 인재 - 프로액티브 타이어십
회사가 해외시장 공략에 팔을 걷으면서 영어 이외에 헝가리. 프랑스. 일본. 중국 등 제2외국어를 갖춘 인재를 많이 뽑고 있다. 지난해 신입사원 중 한국외국어대 헝가리어 전공 네 명이 동시 합격하기도 했다. 그렇다고 어학 실력만으로 인재를 뽑지는 않는다. 프로액티브 타이어십이라는 테스트를 중시한다. 한국타이어 기업문화에 충족되는지를 가늠하는 전형이다. 글로벌 안목과 함께 리더십도 눈여겨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