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타이업광고(Tie-up광고)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9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광고의 종류 중의 하나인 타이업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사례를 들어봄.

목차

Ⅰ. Tie-Up 광고의 정의
Ⅱ. PPL 광고와의 차이점
Ⅲ. Tie-Up 광고 전략의 특징
Ⅳ. Tie-Up 광고의 한계
Ⅴ. 사례
Ⅵ. 결론

본문내용

Ⅰ. Tie-Up 광고의 정의
복수의 광고주가 하나의 광고 스페이스 또는 시간을 공유하여 상승효과를 노리는 광고로서 영화나 드라마의 명장면이나 배우의 얼굴을 따와서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광고의 방법중의 하나이다.

Ⅱ. PPL 광고와의 차이점
PPL은 `Products in placement`의 줄임말로,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이다. 이러한 PPL광고는 브랜드명이나 협찬 업체의 이미지 등을 노출시켜 관객이나 시청자들의 무의식중에 해당 업체의 제품에 대해 호의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형태를 취한다. 즉, 영화나 드라마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그에 반해서 타이업(Tie-Up)광고는 영화나 드라마의 장면이나 배우의 얼굴을 따와 광고에 사용하거나,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현장에서 광고 촬영을 겸하는 것으로 광고주들이 공동으로 광고를 하는 광고 방법을 말한다.

Ⅲ. Tie-Up 광고 전략의 특징
① 광고비 절감
: Tie-Up 광고는 예산의 측면에서 이점이 있다. 이를테면, 영화 회사가 새로운 영화의 개봉에 즈음하여 화장품 회사와 타이업하는 경우, 영화 회사는 한정된 예산의 범위를 초과한 빈도와 양의 광고를 낼 수 있다.
② 시너지 효과의 극대화
: 영화 홍보와 상품 광고를 동시에 하는 타이업 광고는 광고비 절감뿐 만이 아니라 단 독 홍보보다는 더 큰 효과를 가져오며, 상호 이익을 추구하는 윈윈(win-win)전략의 일 환으로 공동의 노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해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