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경적상담학을 읽고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9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크렙의 성경적 상담학입니다.

목차

1. 들어가는 글
2. ‘성경적 상담학’ 요약 정리
3.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된 저자 주장의 좋은 점

본문내용

1. 들어가는 글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학생들이 길거리 으슥한 곳에서 흡연을 했는데, 이제는 대낮에 길거리를 활보하면서 그것도 교복을 입고 입에는 담배를 물고 다닌다. 몇 일 전에는 라디오에서 학생들이 70대 할아버지에게 담배를 달라고 했다가 할아버지가 자신들을 훈계한다고 전치 3주의 중상을 입힌 소식도 들은 적이 있다. 무엇이 문제인가? 단순히 학생들이 버릇이 없어 그런 것이라고 말하기에는 뭔가 석연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런 모습 속에서 현제 한국사회는 사회로서의 기본적인 규범마저 무너지는 느낌을 받게 된다.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을까? 동방예의지국이라는 말도 있는데 이제 한국은 문제가 심각한 상황가운데 처해 있음을 기억해야 하겠다. 한국사회는 분명 많은 변화가 있었다. 한국사회는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면서 변화가 급속히 일어나고 있는데 이것은 자연스런 현상의 발전이 아닌 급속한 변화임으로 많은 문제점을 가지게 된다. 사람이 기계가 되고 정신이 물질을 따라가지 못하는 가운데 사람들은 지치고 병에 들게 되었다. 결국 사람들은 사람으로서의 기본적인 사고나 판단이 없어진 무미건조한 이윤을 얻기 위한 기계로 바뀌어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병적으로 자신의 이익이나 쾌락만을 즐기게 되었는데 이것은 결국 자신과 사회와 국가를 망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병리현상이 번져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것을 개선하고 치료해 줄만한 어떠한 기관도 없다는 것이 문제이다. 심지어 교회도 이런 사회와 더불어 물질만능주의적인 교회성장을 위해 신자들을 강력한 경제력의 소유자가 되어 물질의 축복을 받는 자가 되라고 재촉했던 것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