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문어학]인도의 신화

저작시기 2003.10 |등록일 2006.12.1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인도의 신화 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 인도의 신화 -
1. 조로아스터
2. 베다
3. 비시누
4. 시바
5. 쟈가나타
6. 카스트
7. 부다
8. 달라이 라마
9. 프레스터 존

본문내용

고대 페르시아 인의 종교에 관한 우리의 지식은 주로 그 민족의 성전인 <젠다베스타>에 의거한다. 조로아스터는 그들의 종교적 창시자였다. 또는 그전에 있던 종교의 개혁자라고 함이 더 적합할 것이다. 그의 생존 시기는 불확실하나, 그의 교설이 키로스 왕의 시대로부터 알렉산드로스 대왕에 의해 페르시아 정복에 이르는 동안에 서아시아의 지배적인 종교가 되었다는 것은 사실이다. 마케된아 왕 알렉산드로스의 지배하에서 조로아스터 교설은 외국 사상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상당히 쇠퇴한 것 같았으나, 후에 다시 융성하게 되었다.
조로아스터의 가르침에 의하면 이 우주에는 유일 최고의 존재자가 존재하고, 이 존재자가 다른 유력한 두 존재자를 창조하여 그들에게 자기의 본성 가운데서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나누어 주었다는 것이다. 이 두 신 가운데 오르무즈드(Ormuzd)(그리스 인은 그것을 오르마스데라고 불렀다)는 충실하게 그의 창조자에 남아서 모든 선의 원천으로 간주되었으나, 아아리만(Ahriman)[아마리마네스]은 반역하여 지상의 모든 악의 원인이 되었다.
오르무즈드는 인간을 창조하고 행복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였다. 그러나 아아리만은 세계에 악을 도입하고 사나운 짐승과 유독한 파충류나 식물을 창조함으로써 이 행복을 손상시켰다. 그 결과, 지금은 세계의 도처에 악과 선이 뒤섞여 있고, 선에 따르는 자와 악에 따르는 자-오르무즈드의 도당과 아아리만의 도당-가 끊임없이 투쟁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