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종교와 정치와의 관계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8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저 같은 경우에는 미션스쿨을 다니기 때문에 교양필수인 성서의 이해라는 과목을 듣다가
교수님께서 `종교와 정치의 연관성`에 대하여 레포트를 내주셔서 서로 어떤관계가
있는지 조사하고 제 생각을 곁들인 레포트 입니다.
순수제 창작물? 이고요^^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짜임새 있게 썼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약간 주관적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꼭 기독교가 아니어도
종교와 정치와의 관계를 찾으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종교와 정치와의 관계

1) 종교와 정치의 연관성

2) 역사적인 사례

3) 종교가 정치하고 연관을 맺는 이유

4) 앞으로 종교와 정치와의 관계

본문내용

종교가 정치하고 연관을 맺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또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역사 속에 종교와 정치가 연관 된 적은 매우 많고 지금도 종교와 정치는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그렇다면 왜 종교와 정치의 연관을 맺는 이유는 무엇이며, 때로는 불과분의 관계까지 가는 것일까?
그 전에 신앙생활이 되는 종교라는 것에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과거에 사람들이 믿었던 종교, 그리고 지금 종교는 아니어도 토태미즘이나 애니미즘 같은 신앙활동. 이러한 종교적인 활동들은 매우 많았다.
그런데 지금에 와서 아직까지도 ‘종교‘ 라하여 살아남은 것들은 얼마 안 되는데, 이러한 것들의 공통점을 나는 다음과 같다고 생각한다. 첫째, 도덕적으로 깨끗하다.
사람이 믿는 종교인데, 마음을 의지하기 위하여 믿는 종교인데, 설령 그것이 비리가 있고 깨끗하지 못 하다면 믿을 수 있을까? 둘째, 진리가 있다는 것이다. 나는 信者가 아니라서 어떠한 각 종교마다 어떠한 진리들이 있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독교의 사랑이라던가 불교의 자비 등등 이러한 종교마다 참된 진리가 있다는 것이다. 종교로서 진리는 신자들이 믿음을 확고히 할 수 있는 필수 덕목인 것이다.

참고 자료

성서 (이원우) (살림출판사,2005)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