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광고와대중문화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8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1. 광고가 대중에 미치는 영향
현대는 광고의 시대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광고가 세상을 뒤덮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현대 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가 숨쉬는 공기는 질소, 산소 그리고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는 말을 부정하지는 않을 것이다.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서 잠이 들기까지 많은 광고 들을 접하고 그 속에 파묻혀 살아가고 있다. 광고는 자체적으로는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려 하지만 그 이면에는 그 사회의 문화와 가치 그리고 대중의 심리를 대변하기 마련이다. 광고는 문화를 생성하고 유지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한다. 그 이유는 문화가 여러 가치나 의식 상징 등으로 이루어져있고 광고는 표면적인 정보 이외에 사회의 가치나 의식, 상징의 기능을 내포하기 때문이다.

목차

1. 광고가 대중에 미치는 영향
2. 대중을 교육하는 광고
3. 생활 속의 광고
4. 누가 광고를 지배하는가?
5. 의식의 전환 티저 광고

본문내용

또한, 광고는 뚜렷하게 의도를 가지고 체계적으로 일사 분란하게 영향력을 행사한다. 광고는 인간의 창의력이 소비되는 곳이고 또 막대한 자본의 지원을 받는 분야이다. 광고의 위력은 강력하다. 미국의 다민족, 다인종 국가임에도 가장 통합력이 좋은 나라중의 하나라고 하는 사실은 광고의 위력에 경건해질 필요가 있음을 의미한다. 여기서 광고가 보여주는 것은 광고는 사람들을 통합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 이민의 물결로 인해 다른 인종과 민족에 대한 상호간의 라이프 스타일과 독특한 의상에 대한 거부감은 정치 경제적 문제로 까지 비화되었다. 그런 문화적 격차를 해소 시켜 준 것이 바로 광고이다. 극단적으로 대립된 사람들은 서로 다른 생각을 하면서도 같은 광고의 영향을 받아 똑같은 상품을 소비하게 되는 무어라 설명하기 힘든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