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960`s STYLE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8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1960년대의 스타일들을 정리했습니다.
나라별성향, 패션성향, 패션아이콘, 헤어스타일, 화장입니다.
레포트를 더욱 알차게 쓰실려면
보그나 엘르의 패션사진들을 이용해서 작성하세요
많은 자료사진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목차

♣ 왜 60년대 인가?
♣ 1960년대 시대적 배경
♣ 나라별 패션에 대한 변화
♦ 젊은이들의 천국 영국
♣ 새로운 변화의 미국
♣ 프랑스
♦ 60년대 대표 스타일들
♣ 60년대 패션에 영향을 미친 사람들

본문내용

♣ 왜 60년대 인가?
우리나라에 큰 열풍을 불어왔던 윤복희의 미니스커트, 영화속에서 고귀한 자태를 뽐내는 오드리 햅번(Audrey hepburn)의 스타일, 비틀즈(Beatles)의 날씬하고 몸에 꼭 맞는 수트, 미국의 퍼스트 레이디이었던 재클린 케네디(Jacqueline Kennedy)룩, 우리 엄마들의 밑단이 넓은 판탈롱 팬츠, 처음으로 달을 밟아 보았고 우주복이 유행하던 그 시대. 1960년대 많은 새로운 일들이 일어났고, 모든 의복의 혼합기라고 해도 좋을만큼 새로운 스타일의 옷들이 출현했고, 기본의 스타일도 고수되었다. 옛날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돌아가라면 단연코 1960년대 아닐까?

♣ 1960년대 시대적 배경
1957년 무렵 유럽은 전쟁의 여파와 전후의 물자 부족에서 회복되어 가고 있었다. 북미와 유럽에서는 10대들이 수입을 갖게 되면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으며, 이러한 시장의 성정은 패션 제조업계와 마케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이 시기의 번영으로 1960년대 소비자 사회가 출현하게 되었다. 반짝하는 일시적인 유행이 일반적이어서 옷이 닳거나 해지기 전에 버렸으며, 갑자기 젊은 이미지를 선호했다. 미국과 유럽의 간격을 좁힌 대서양 횡단 논스톱 비행기가 ‘제트족’을 탄생시키면서 패션 트렌드의 전파 속도는 더욱 빨라졌다. 경제가 발전하고 주된 사회변화로 인하여 대담한 젊은이 패션, 대중음악, 춤 등 대중문화는 새로운 스타일을 추구하게 되었다. 1960년대 사회적인 혁명은 더 대규모에 걸쳐 일어났으며 모든 계층으로부터 비롯되었다. 패션은 과거보다 더 넓은 범위의 젊은이들에 의해 추종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