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식품교환표를 이용해서 식단짜기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8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식품영양학과라면 반드시 거쳐가야할
식품 교환표를 이용한 식단작성 자료입이다^^
알차게 채웠습니다
다운받으셔도 후회안하실꺼에요^^

목차

❶식사 대상
❷장소
❸계절
❹영양권장량
<정리.결론>
식품교환표를 활용한 식단작성

본문내용

 당질은 2g 단백질 2g 적게 산출 되었고 지방은 2g 초과되어 열량은 총 5Kcal초과되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볼 때 2500kcal 근사한 영양량이 산출되었다고 본다.
 이 식단은 보통 활동을 하는 사무직을 하고 있는 성인 남성(2500kcal)을 바탕으로 짜 보았다.
 식단은 겨울로 계절로 짜 보았다.
 정력에 좋은 카사노바의 보양식.. 철분, 비타민, 인,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굴은 `천연 비아그라` 라고 불릴 만큼 스태미너와 정력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한다. 겨울이 제철인 음식이다. 굴을 바다에서 나는 우유라고 부른다. 굴과 우유가 지니고 있는 영양가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침에 겨울 계절식품인 굴을 잘 살려 굴&무국을 준비했다. 아침에 굴에 밥을 말아 김치와 곁들어 먹으면 출근길 속을 따뜻하게 데워 줄 것이다.
 이 식단에서는 겨울의 계절성을 살리기 위해서 저녁식단은 비타민, 식이성 섬유,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비타민A가 풍부해 감기예방에 좋은 단 호박을 밥 에 함께 넣어 단 호박밤을 마련 해보았다.
 고사리, 취나물, 시래기 등 나물 말린 것도 성질이 따뜻한 겨울 식품이다. 가을에 햇볕의 양기를 잘 받아 겨울에 먹으면 양기가 보충된다. 또 채소가 부족한 겨울엔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를 공급해준다. 겨울 식단의 단골손님인 가지나물을 아침에 고사리 나물을 저녁에 준비해보았다.
 겨울에 감기, 독감에 걸리지 않으려면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C가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추운 날씨 뇌출혈(뇌혈관이 터지는 것)을 예방하는데도 비타민C가 좋다. 콜라겐의 형성을 도와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그래서 귤과 키위를 간식으로 준비해보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