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Unanswered Questions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8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Unanswered Questions....
촘스키의 Unanswered Questions

목차

1. He lived a happy life.
2. I found out the time.
3. Here is a man, which was a beast to her.
4. a. John broke the pencil.
b. John broke his arm.
5. I gave him a painting yesterday [from John`s collection.]
6. *What did who buy t1?
7. Wisely and slow; they stumble that run fast.

본문내용

2. I found out the time.
위의 문장에서 find out은 동사 find와 전치사 out이 결합하여 만들어진 숙어이다. find out은 숙어가 되면서 동사 find가 가진 본래의 뜻(찾다)을 잃고 새로운 뜻(발견하다, 생각하내다)을 형성하였다. 이처럼 숙어가 본래 동사의 뜻을 잃게 되는 이유는 어떤 전치사와 결합하느냐에 따라 전치사의 뉘앙스에 따라 뜻이 변질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같은 동사가 다른 전치사와 결합하여 다른 뜻을 가지게 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find를 예로 들자면 find는 for와 결합하여 `found for: 무죄(유죄)를 판결하다` 라는 뜻을 가지게 된다.
out과 for의 차이에 따라 find의 뜻도 변화하는 것이다. 결국, 언어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뜻을 찾아 흘러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3. Here is a man, which was a beast to her.
일반적으로 선행사가 사람일 경우 관계대명사 Who를, 사물일 경우 Which를 사용한다.
위의 문장에서 선행사는 man이고 일반적인 경우라면 관계대명사는 Who를 사용해야 하지만 위의 문장을 해석해 보면 ‘여기에 그녀에게는 짐승이었던(짐승처럼 굴었던) 한 남자가 있다.’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다.
이 같은 경우 실제적으로 선행사는 man이라기 보다는 앞 문장 전체로 볼 수 있으며 앞문장 전체를 선행사로 간주한다면 그 선행사는 단순한 사람이 아니라 어떠한 사실을 지칭하는 것이므로 관계대명사는 Who가 아니라 Which가 되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