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노우보드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7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스노우보드 목차대로 잘 정리했습니다.

목차

I.스노우보드 에티켓
II.안전수칙
III.점검사항
IV.보드장비의 각 명칭
V.장비종류 및 설명

본문내용

slope선택시 자기 수준에 맞는 slope를 택해야 한다.
또한 자기의 실력을 높이고 싶은 사람은 자기실력보다 한단계 낮추어 slope를 택해 연습해야 한다. slope의 경사가 약하면 board를 control 하기 쉬워 자세를 교정하기 쉽다.그러므로 열심히 쉬운 곳에서 자세를 익히 고, 약간 어려운 slope를 택해 시험해보고 또 자세가 흐트러지면 다시 쉬운 곳을 택해 연습 하며 익혀야 한다.

리슈 코드는 반드시 부착한다.
스노우보드에는 스키의 스톱퍼와 같이 보드를 멈추게 하는 시스템이 없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바인딩을 장착할 때 먼저 리슈 코드를 부착하고 나서 보드를 장착해야 된다는 점이다.

slope에 넘어졌을 때는 가능한 빨리 slope 가장자리로 이동하여 다른 사람과 추돌을 피해야 한다. 또한 경사져 앞이 보이지 않을 때에도 신속하게 안전한자리로 이동하여 추돌 을 막아야 한다.

다른 사람과 추돌시에는 다친 곳이 없는지 서로 살피고 자기 과실일 때는 인정하고 사과를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부딪치면 교통법규를 적용하여 자기잘못을 가리면 쉬울 것이다. 대부분의 사고는 사람들이 많아서 서로 부딪치는 것이다. 스키장의 시설이 이용인원에 대한 평균 면적이 부족한 상태이다. 이용객이 너무 많다는 것이고 보면 입장객 제한이 어느정도 되어야 추돌사고를 최대한 방지 할 수 있을 텐데 여건이 그리 되지 못하니 서로 주위 해야 안전사고를 방지 할 수 있다 . 남을 배려한 보드 매니아가 되야 되지 않을까 ?

또한 절대 slope 중간에 서있거나 가로 질러가서도 안되며 항상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어야 할 것이다. 또 부츠만 신고 슬로프를 다니지 말자

보드 타기전에 몸의 유연성을 가져야 한다.
개개인 마다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여 몸이 경직됨을 풀어주어야 충돌 및 넘어질 경우에도 크게 다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준비운동을 많이 할 수록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