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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학)김이 우리몸에미치는영향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6 한글파일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김이 우리몸에미치는영향 을 정리하였습니다.

* 김을 이용한 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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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약 성분의 분량은 비싼 김도 싼 김도 마찬가지
2. 김은 성인병을 퇴치하는 맛있는 양약
3. 혈소판의 응집을 방지하는 김의 EPA
4.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식하는 효과도 있다.
5. 암에 유효한 김의 유산 다당
6. 매일 김을 2장씩 식용하자
7. 맛과 영양에서 김은 해조류의 왕이다.
8.간장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김의 타우린
9. 뇌와 신경을 강화하는 비타민B12
10. 하루에 김 3장으로 충분히 보급할 수 있다.
11.김은 우수한 고단백 식품
12. 김은 해조류 중 단백원의 왕이다.
13. 뛰어나게 우수한 비타민C의 보급원
14. 이런 보관법이라면 1년간은 유효
14. 김은 낭비없는 미네랄의 보급원
15. 하루에 2~3장을 식용하면 미네랄이 충분
16. 김을 많이 식용할 수 있는 “한국식 구이”
17. 참기름이 비타민A의 흡수율을 높인다.

본문내용

가격이 저렴한 김도 고급품 이상으로 약효가 풍부하여 이상적인 성인병 격퇴식』- 니시자와 가즈토시(토오쿄오 교육대학 명예교수)
1. 약 성분의 분량은 비싼 김도 싼 김도 마찬가지
일본에서는 선물을 주고받는 시즌이 되면 자주 판매되는 식품이 있는데 바로 김이다. 김은 선물용 식품으로서 전통적으로 인기가 있는데 맛이 있어 받는 사람도 기뻐한다는 것이 그 인기의 주된 이유가 되겠지만 또 하나의 이유는 고급품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이다.
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는 선물용 김세트는 한 상자에 3천엔에서 5천엔 더 비싼 것은 만엔을 호가하는 것도 있다고 한다.
값비싼 김은 맛을 충분히 음미하여 엄선한 것이므로 당연히 맛이 좋지만 값싼 김이 값비싼 김에 비해서 모든 점에서 결코 열등하지는 않다.

<중 략>

특히 비타민C가 많아 100g중 100~800㎎(고급품은 800㎎)이나 함유하고 있어 레몬이나 토마토보다 많다. 아울러 레몬 100g중 비타민C가 많은 것은 파슬리정도 밖에 없다. 비타민C의 보급원으로서 김은 야채나 과일보다 훨씬 우수하다.
여기서 많이 함유된 비타민C의 작용에 관해 간략하게 기술하면 우리들이 일상 식용하는 지방을 만드는 지방산이라는 물질은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은 식물성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액중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이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산화하여 유쾌한 과산화지방물질로 쉽게 변한다는 결점이 있다.

<중 략>

6 을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입 혀 170℃의 예열된 기름에 넣어서 속 까지 익도록 노릇하게 튀긴 다.
김의 역사
가장 최초의 문헌은 고려 충렬왕때 일연스님이 편찬한 「삼국유사」을보면 신라시대부터 김을 먹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명나라때 편찬된 박물사전인 「본초강목」에 보면 "김은 신라의 깊은 바닷속에서 채취하는데 허리에 새끼줄을 묶고 깊은 바닷속에 들어가 따온다.
4월 이후로는 대어가 나타나 해치기에 채취할 수가 없다" 라고 전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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