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배너광고 잘된 작품 장단점 분석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6 워드파일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배너광고중 잘된작품을 선정해
장단점을 분석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첫번 쨰 작품 ‘오이 뮤직’
<장 점>
<단 점>

2. 두번 째 작품 ‘ 풀빵 닷 컴 ’
<장 점>
<단 점>

3. 세번 째 작품 ‘ 다음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장 점>
<단 점>

본문내용

1. 첫번 쨰 작품 ‘오이 뮤직’
<장 점>
1.> 지금은 4월! 봄이 무르익은 시기이다. 봄을 타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나도 요즘 춘곤증으로 고생 하고 있고 또한 기분도 괜히 우울하다. 이런 봄의 기운을 탄 오이 뮤직의 배너의 발상이 돋보인다. 싱숭생숭 봄의 음악이란 문구에 왠지 봄을 느끼고 있고 또 마음이 정말로 싱숭생숭한 사람은 괜히 그 배너에 손이 가게 된다. 가면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고 싱숭생숭한 마음이 해결 될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것이다. 단연 시즌을 노린 광고성이 돋보이는 배너이다.

2.> 이 배너는 색채감이 매우 돋보이는 광고이다. 배너 전체의 배경도 하늘색으로 왠지 산뜻해 보인다. 거기에 아래 왠지 새싹을 연상시키는듯한 무늬와 글씨에 하늘과 주황색의 후광을 넣어서 더욱 산뜻하고 눈에 확 들어오는 효과가 있다. 전체적으로 풍경이 그려져 있어서 광고에서 느끼는 거부감을 없애 주는 듯하다. 광고 배너 하면은 그냥 지나치기 쉬운데 왠지 풍경이 그려져 있는 예쁜 배너라서 눈이 갈 듯하다. 역시 광고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잡은 듯하다.

3 > 글씨의 움직임을 보면 위는 반짝반짝 사라졌다 나타나는 효과가 있고 아래 글씨는 고정되어서 나타난다. 자칫 두개가 사라졌다 나타났다는 반복하면 산만해 보이기 쉽다.거기다 내용도 잘 알 수 없다. 이 배너는 사소한 것 까지 생각한 듯 하다.

<단 점>
1 > 봄의 산뜻함을 살리긴 했지만 조금 아쉬워 보이는 점은 너무 색깔이 불투명해 보인다는 점이다. 좀더 투명하게 분홍색이나 노란색을 사용했으면 더욱더 봄의 분위기가 물씬 났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든다

2.> ‘봄’ 하면 생각나는 것이 예쁘게 피어진 꽃이다. 아름답게 핀 진달래 개나리 벚꽃 이런 것은 봄과 직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봄을 표현한 광고에서 꽃이 빠져 아쉬워 보인다. 연두 빛 풀이 있는 것도 좋지만 꽃을 넣었으면 광고성이 더 뛰어났을 것 같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