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토마스 만의 생애와 작품 연구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6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토마스만의 작품과 생애를 다룬글입니다.

목차

1. 토마스 만(Thomas mann)의 생애
- 작가 연보
- 토마스 만에 대해서

2. 토마스 만(Thomas mann)의 작품
- 작 품 목 차
마리오와 마술사 (Mario und der Zauberer, 1929)
마(魔)의 산 (Der Zauberberg, 1924)
바이마르의 로테 (Lotte in Weimar, 1933)
베니스에서의 죽음 (Der Tod in Venedig, 1913)
부덴브로크家의 사람들 (Buddenbrooks, 1901)
사기꾼 펠릭스 크룰의 고백
(Die Bekenntnisse des Hochstaplers Felix Krull, 1954)
선택된 인간 (Der Erwaehlte, 1951)
요제프와 그의 형제들
(Joseph und seine Brueder, 1933-1943)
토니오 크뢰거 (Tonio Kroeger, 1903)
파우스트 박사 Doctor Faustus, 1947)

본문내용

토마스 만은 20세기의 위대한 소설가이며 문명 비평가이다. 그는 건전한 생의 세계를 동경하는 시민적 기질과 미와 정신 세계를 희구하는 예술가적 기질과의 대립, 갈등을 문학적 과제로 삼고 근 반 생 동안 그것을 추구하였을 뿐만 아니라, 시민 문화 전체의 운명을 축소화하여 보여 주었다. 그리고 비정치적 인간으로 자처하던 그가 정치적 국면에 부딪치자 시대와 대결하는 자세를 보이면서 많은 논문과 강연을 통해 시대의 정치와 문명을 신랄하게 비판하였다.
그는 비독(非獨)의 뤼벡에서 부유한 곡물상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형은 소설가인 하인리히 만(Heinrich Mann)이다. 아버지는 시(市) 참사위원을 지내다가 부시장이 된 인물이었고, 어머니는 남미 출신의 미인으로서 음악적 재능이 풍부했다. 그는 아버지에게서는 시민적 기질을, 어머니에게서는 예술가적 기질을 이어받았다고 볼 수 있다. 그는 학교를 싫어했었다.


이 소설은 19세기말 이후 근 반세기에 걸친 독일 시민 사회의 운명을, 나아가서는 한 시대의 자서전을 악마의 손에 빠진 한 음악가의 운명을 빌어 묘사한 문명 비판적인 소설이다. 다시 말해서 이 작품은 퇴폐적이고 병적인 현대를 적나라하게 파헤침과 동시에 그 속에 있는 예술가, 지식인들의 구할 길 없는 정상을 구상화함으로써 현대의 예술, 문화, 정신 일반을 비판한다. 예술가가 신의 소리가 아닌 악마의 소리를 듣는다는 그 자체가 벌써 허물어져 가는 독일인들의 한 전형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이 소설은 두 차례의 대전으로 야기된 독일의 비극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