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관광]대한민국 지역특구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6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2006 대한민국 지역특구의 개요 개최목적 박람회 내용 문제점

목차

-박람회 개요
-목표와 전략 및 운영
-추진배경
-추진방침
-기대효과
-개최목적
-박람회 내용
-시,도별 지역특구 현황
-경상북도 대표 부스 현장
-개인적인 평가

본문내용

전국의 지역특구가 한자리에 모이는 ‘2006 대한민국 지역특구박람회’가 9월 28일부터 4일간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와 대구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정경제부와 행정자치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후원으로 열렸다.
28일 오전 10시 30분 재정경제부장관, 경북도지사, 대구시장, 시장·군수·구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관 개관을 시작으로 11시에 개막식을 갖고 본격적인 행사에 들어갔다.


♦ 박람회 개요 ♦

명칭 : 2006 대한민국 지역특구 박람회
기간 : 2006. 9. 28 (목) ~ 10. 1 (일) / 4일간
장소 : EXCO (대구전시컨벤션센터)
주제 : 지역특구! 세계화의 지름길
참가대상 : 60여개 지역특구 및 해외특구
주최 : 경상북도  대구광역시
주관 : 경북통상(주)  (주)EXCO

이번 행사는 볼거리 뿐 아니라 각 부스에서 딸기주, 포도주, 녹차떡, 오미자 슬러쉬등의 먹을거리도 풍부했고 공연 또한 행해져서 한층 더 행사의 분위기를 북돋아 주었다.
지역특구 박람회를 함으로서 가장 큰 성과는 각 지역들의 상품들의 판매율이 높아진 것이라 생각한다. 단순히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최 장소에서 직접 사고 파는 행위가 이루어 지면서 그 상품에 대한 이미지와 높은 홍보 효과로 인해 그 지역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 한 예로 이번 행사에 참가한 안동 산약마을은 작년 지역특구로 지정된 후에 1여년만에 농가소득이 평균 70만원이 상승했다고 한다. 또한 울진군은 특구로 지정된 후 울진군이 친환경농업의 허브지역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있는 계기가 되었다고도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