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페인의 일반문화와 축제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2.16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스페인의 일반 문화와 축제에 관한 글과 그림 입니다.

목차

1월~12월

본문내용

정렬적인 나라 스페인은 그 이름에 맞게 스페인의 축제는 풍경이나 그들의 관습만큼이나 다양하다. 옛 전통을 기리기 위해서나 과거의 역사적 사건에 대한 회상, 그리고 자연이나 시끌벅적한 장날을 찬양하는 축제에서부터 종교행사와 관련된 축제가 많다. 그중 가장 유명한 팜플로나 투우축제와 토마토축제를 뽑을수있겠고 개인적으로 인상깊은 축제는 인간탑쌓기 축제인것 같다, 우리나라에서는 상상도할수 없는 축제들을 지금부터 알아보겠다,

▒ 1월
아이들의 축제인 `동방박사의 날`이 있다. 이 축제로 12월에 시작한 성탄 축제가 끝이 나면 아이들은 다시 학교로 등교한다. 그리고 새해와 더불어 축제 일정이 다시 시작된다.

▒ 2월
카니발의 달이다.
전국적으로 행사하는 축제이지만,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CADIZ와 TENERIFE에서 열리는 카니발. 음악이 울려 퍼지며 축제분위기로 가득 차기 때문에 이곳에서의 일상생활이 마비되기도 한다.

▒ 3월
발렌시아의 `LAS FALLAS`
보통 건물 3,4층 높이정도의 큰 조형물을 만들어서 도시 곳곳에 장식하고 그것을 태우는 축제인데 원래는 집에서의 쓸데없는 물건이나 실패작들을 태워버림으로써 나쁜 악운을 떨친다는 의미로 시작한 축제로 `불의 축제`라고도 불린다. 현 세태를 풍자하는 우스꽝스러운 것으로 3월 19일에 완전히 태워 사람들을 즐겁게 한다. 온 거리가 불꽃과 불로 가득차 밤인데도 대낮같이 밝다. 보도 블럭이 들어 올려졌다 내려졌다 할 정도로 큰 폭음 때문에 3~4일간은 잠자기를 포기해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