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 민족 의상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6.12.15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케냐,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인도, 일본, 미국의 민족 의상 입니다^^
남성의상, 여성의상, 지역으로 나눠져있습니다

목차

1. 케냐
2. 이라크
3. 아프가니스탄
4. 인도
5. 일본
6. 미국

본문내용

이라크
다른 아랍 국가와 유사하지만 이름과 스타일에 있어 차이가 있다. 중부 지역과 남부 지역은 거의 변화가 없지만, 북부의 쿠르드 인, 투르크멘종족, 그 외 소수 종족들은 매우 독특한 형태의 의상을 입는다.
◎여성의상
고대 수도인 바그다드와 그 주변 지역의 여성들은 긴소매의 헐렁한 튜닉을 입는데 제라바와 같으며, 하쉬미라고 불린다. 면이나 면과 실크 혼방 직물로 만들어지며 검은색과 녹색이 주된 색상이고, 종종 꽃무늬나 기하학적인 디자인으로도 직물을 짠다. 이슬람교 교리에 따라 아랍 여성들은 크고 검은 망토 또는 아바야로 머리와 얼굴을 가린다. 망토는 온몸을 느슨하게 감아 하쉬미를 덮고 얼굴까지 끌어올리는데 가벼운 직물로 만들며 섬세한 모직물로도 만든다
북부의 쿠르드 인은 부족에 따라 다양한 의상을 입고 있다. 여성의 옷은 줄무늬가 있는 유생의 면직물로 만든 길고 헐렁한 하쉬미를 기본으로 하고, 벨트나 새시를 하거나 하지 않고 착용한다. 스카프는 머리와 얼굴 주위에 늘어뜨리고 그 위에 유색의 터번을 쓰며, 터번에는 술을 달거나 보석과 주화로 장식한다.
남부와 중부 지방의 여성들은 하쉬미를 착용하고 종종 목 주위, 앞의 아랫 부분, 소매의 가장자리를 장식한다. 푸른색이 가장 일반적이며 흰색이나 금색 또는 다양한 색상의 자수나 끈을 사용한다. 은이나 금팔찌, 귀걸이 발찌, 코걸이, 여러 줄의 유색 구슬 등이 이 지역에서 널리 사용된다.
폭이 넓은 검은색 아바야 망토는 소녀가 일정 연령에 이르렀을 때 처음 입는 것으로 의상에서 필수적인 것이다. 여성들은 하쉬미 밑에 발목까지 오는 폭이 넓은 바지를 착용한다. 신발로는 부드러운 가죽으로 만들어진 뒤가 없는 슬리퍼나 모카신, 면직물을 이용한 전통적인 신발 클라쉬를 착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얼굴과 목, 신체의 일부분에 종종 문신을 한다.
◎남성 의상
보통 수세기 동안 입어 온 헐렁한 로브가 고정된 스타일이다. 바그다드와 그 주변 지역에서는 단추가 목에서 허리까지 달려 있고 길이가 발목까지 오는 디쉬다샤로 알려진 길고 흰 셔츠를 착용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