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처음만나는 자유`를 보고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6.12.14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정신이상 관련 영화를 보고 레폿을 써오라고해서
위노나 라이더와 안젤리나 졸리가 열연한
`처음만나는 자유`를 보고 쓴 영화평입니다.

A+받지 못한 자료는 아예 안올립니다.

목차

Ⅰ. Girl, Interrupted의 선정 이유

Ⅱ. Girl, Interrupted 등장인물

Ⅲ. 줄거리

Ⅳ. 편견해소에 관한 나의 의견, 그리고 느낀점

Ⅴ. Girl, Interrupt에 등장하는 병명

본문내용

고등학교 1학년 때 친구네 집에서 <Girl, Interrupted>라는 영화를 빌려봤다. 단순히 위노나 라이더와 안젤리나 졸리가 주인공으로 나온다기에 선택한 영화였지만, 영화가 끝난 후 우리의 마음 속에는 우리가 예상치도 못했던 무언가가 담겨져 있었다. 아직까지도 그 영화가 끝나고 엔딩 자막이 올라갈 때의 느낌의 생생함을 잊지 못한다. 4명의 여자아이들이 영화가 끝나고도 단 한마디도 하지 않고 멍하니 앉아 있었을 때의 침묵을. 영화가 끝나고 피자를 시켜서 먹으면서 나눈 친구들과의 이야기도 내겐 소중한 경험이었다.
영화 <Girl, Interrupted>는 내가 봤던 그 어떤 영화들보다도 여성들 사이의 우정에 대해 인간적으로 그려놓았으며, 내가 가지고 있었던 편견 -그것이 비록 사소한 것일지라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 영화였다.
그런 내게 ‘마음의 의학’수업 시간의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한 영상물의 시놉시스’라는 과제가 주어졌을 때, 조금의 의심조차 없이 바로 <Girl, Interrupted>를 떠올렸다.
적어도 나에게는 ‘정신병자 = 미친사람’ 이라는 편견을 완전히 깨주었던 영화이기에, 인터넷이나 비평매체들이 뭐라고 하던 간에 내가 직접 경험하게 한 영화이기에 더욱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영화에 관한 지식이라고는 유명한 배우나 감독에 대해 아는 게 고작이었던 어린 소녀에게 많은 것을 일깨워준 영화 <Girl, Interrupted>를 오랜만에 빌려 집으로 향했다. 시종일관 정신질환자들에게 따뜻한 시선을 보내고 있는 영화를 볼 생각에 들떠있었다.

Ⅱ. <Girl, Interrupted> 등장인물

수잔나 Susanna Kaysen
보드카 한병에 아스키린 한통을 복용, 클레이 무어라는 정신병원에서 생활하게 되는 17세 소녀. 그녀의 병명은 경계성 인격장애 (Borderline Personality Disorder)로 대인관계, 자기의 감정이 불안정이 심하며 상당히 충동적인 증세를 보인다. 병원에 있는 18개월 동안 리사의 눈빛에 강렬하게 끌리고 서로를 이해하는 친구들도 생기며 자신의 생활에 안주하고자 한다.그러나 친구 데이지의 자살로 인해 눈에 띄게 회복을 하게 되고 이러한 과정 속에서 수잔나는 스스로를 발견하고 현실에 눈을 뜨게 된다.

리사 Lisa Rowe
수잔나가 클레이 무어에서 만나게 된 친구. 타인의 권리, 영역을 아무렇지도 않게 침범하고 그릇된 행동에 대한 수치심 혹은 죄책감이 없는 증세를 보이는 그녀의 병명은 반사회성 인격장애 (Antisocial Personality Disorder)이다. 수잔나가 오기 전 한차례 또다시 탈출을 했었고, 그사이에 리사의 절친한 친구 제이미가 자살을 시도, 그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