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웅제약 기업탐방보고서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4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대웅제약 기업탐방보고서]

목차

1. 평생학습 직장학습의 중요성

2. SOP(Success of Project)

3. 능력 있는 여성들의 편안한 일터

4. 재택근무제와 플렉시블 타임제(근무분위기)

5. 학습 열의가 면접의 관건(채용정보)

6. 선배사원 근무보고서(참조용)

7. 새내기 근무보고서(소감문)

8. 대웅제약 Q&A (채용정보)

9. 직무 및 채용조건
1) 영업
2) 영업기획
4) 광고 홍보
5) 제품연구실
6) 분석연구실
7) 합성연구실
8) 신약연구실
9) W/H연구실
10. 기타 생산과 관리 분야(생략)

본문내용

남녀 학력 불문 열정의 젊은 곰만 오라
곰으로 통하는 대웅제약은 1945년 해방둥이 기업이다. 일반적으로 역사가 오래된 기업에 대해 보수적이고 전통적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리지만 대웅제약은 젊은 기운으로 넘쳐난다. 2000년 이후 매년 200명 안팎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정도로 젊은 피 수혈에 적극적이다. 황태연 인력개발팀장은 도전과 열정을 가진 젊은이라면 누구나 대웅제약의 식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http://www.daewoong.co.kr/

1. 평생학습 직장학습의 중요성
윤 재승 부회장은 2006년 4월(대웅제약은 3월 결산법인) 시무식사에서 항상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 그래서 끊임없이 배우고 학습하는 사람이 되자고 전 직원에게 당부했다. 대웅제약은 직원들의 평생학습을 강조한다. 직원들의 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 다음에 회사의 발전이 뒤따를 수 있다는 경영철학이 담겨 있다. 그만큼 학습 의지가 있는 직원에 대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대웅제약을 영업 사관학교로 부르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성과 측정 또한 엄밀하게 이뤄진다. 성과가 좋으면 승진과 인센티브가 뒤따른다. 성과가 좋지 않은 직원의 경우 적성 파악을 통해 더 어울리는 업무를 찾아 주고 재교육을 시켜 준다. 지난해 입사한 인력개발팀 박성제씨는 입사가 늦은 편이었는데 남들보다 빨리 승진할 수 있는 제도가 많아 흥겹게 일하고 있다며 신입사원에게는 사수 선배를 붙여줘 업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해 나가는 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2. SOP(Success of Project)
대웅제약에는 SOP(Success of Project)라는 특별한 제도가 있다. 지식 경영과 직원 육성을 혼합한 시스템으로, 성공을 경험한 직원이 본인의 성공 경험을 온라인상에서 주변 직원과 공유하고 전파해 더 많은 성공 사례를 양산하겠다는 목적이다. 병원부의 강진식 차장은 최근 지식을 공유한 끝에 우루사 매출을 두 배 이상 성장시켰다며 인센티브와 해외여행 시상은 물론 차장으로 승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직원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영어권 외국인 두 명을 채용, 직원들은 수준별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언제든지 이들과 영어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3. 능력 있는 여성들의 편안한 일터

대웅제약은 능력 있는 여성들이 맘껏 일할 수 있는 각종 제도를 갖추고 있다. 남자 직원들이 오히려 역차별을 느낄 정도다. 전체 직원 1100여 명 가운데 여성의 비율은 30% 수준. 앞으로 여성 직원 비율을 점차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