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러시아 문화의 장단점과 증진 방향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러시아 문화의 장단점과 증진방향을 간단히 정리한 것입니다.

목차

1. 러시아 경제의 단점
2. 러시아 경제의 장점
3. 내가 생각한 한러관계 증진방향

본문내용

1. 격차
① 지역경제 격차
인구유출, 부유출, 지식유출(지식인, 과학자, 부자들이 해외로 유출)이 되고 인구가 100만에서 20만으로 감소하여 점점 지역지배력 약화가 초래되고 있다.
② 빈부격차
빈부격차가 심하면 자본주의가 되지못하고 자본주의가 되지 못하면 민주주의가 되지 못한다. 러시아의 큰 문제는 모스크바에 100명의 부자가 러시아 전체 경제의 1/4을 가지고 있어 빈부격차가 심해지고 러시아는 자본주의, 민주주의 근간이 되는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실행되지 못하고 있다.

2. 관료
① 해외에 적극적인 투자가 어려움
일반적으로 잘 보이려고 뇌물을 주지만 러시아의 경우 방해하지 말라고 뇌물은 주고 있다. 이 정도로 외국, 국내 투가 확대가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러시아 시장 또한 러시아는 공장도 짓기 전에 세금부터 내라고 하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이 러시아 경제발전의 발목을 잡고 있다.



러시아 시장은 들어가기 힘들다.
그러나 한번 들어가면 큰 성공!!

② 관료제 : 투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관료제로 인해 시간과 돈이 많이 드는 경우도 있다.

3. 마찰
① 국내 - 체인이 빠지는 것처럼 발전이 되지 못하고 있다.
국내의 문제는 체첸을 비롯한 자치공화국 문제로 체첸은 21개의 자치공화국 연합국 중 1개 국가이며 러시아의 심장이다. 이러한 체첸과 러시아는 아직도 전쟁 중이다. 그 이유는 시베리아 석유는 체첸을 거쳐 운반이 될 뿐 아니라 이러한 체첸을 독립시키면 나머지 21개 국가도 독립시켜야 하는 문제가 생기게 된다. 그렇게 되면 러시아는 무너지고 말 것이다. 또한 인종, 언어 모두 다르다. (문화, 역사 달 라)

▶ 계속 올라가야하는데 체인이 빠지거나 못 올라가게 막는 것이 마찰.

② 국외 - 자신들의 이해를 위해 러시아가 자신의 통제를 받을 수 있길 원하고 있기 때문에 서구유럽과 미국의 간섭이 심해지고 있다. 또한 러시아는 사기업을 공기업화 하여 마찰을 일으켰다. 그러나 러시아가 공기업화를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미국이나 서구유럽은 러시아 석유를 소유하려하고 그러면 러시아는 중동처럼 빈부격차 커져 결국 망하게 될 것이다.


+ 알파
러시아 경제의 미래는 밝지만, 고물가, 고평가된 루블화, 소득격차, 부패, 국가의 경제 개입 과다, 인구감소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첫째, 고물가!
소비자 물가는 하락 추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2005년에 10.9%나 상승했다. 물가상승은 공공요금 등 서비스 요금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이다. 러시아 정부가 과거 사회주의 시절의 왜곡된? 가격체계를 지속적으로 수정하면서 불가피하게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