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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성간호 산후조리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12.1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모성간호학 레포트로 낸 산후조리 내용 입니다.
운동법과 주의 사항등이 나와있습니다.
많은 도움됐으면 하네요~

본문내용

* 산후운동의 효과
분만시 늘어난 복벽과 골반 및 근육의 수축회복을 촉진시키고 체력을 길러줍니다.
혈액순환을 좋게해 줍니다.
소변의 배출과 자궁수축을 도와줍니다.
산후긴장을 풀어주고 피로회복의 효과가 있습니다.
모유의 분비를 촉진시켜 줍니다.
변비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근육통을 해소하고 전신을 편히 쉬게 합니다.

* 수면과 안정을 취하는 자세
흉식 심호흡
가슴에 댄 손이 양쪽으로 벌어질 정도로 숨을 들여마시고 난후 폐속의 공기를 내뱉습니다.
(5~20회씩 1일 2~3회)

복식 심호흡
양손을 배위에 돌려놓고 깊이 숨을 들여마셔서 배를 부풀린 채로 잠시 숨을 멈춘후 천천히 내쉽니다.
(5~20회씩 1일 2~3회)

팔 상하 운동
양팔을 벌렸다가 팔굼치를 편채로 앞으로 올려서 양손이 가슴 앞에서 합치도록 합니다. 다음 양손을 처음 상태로 돌아가게 합니다. 잠시쉬었다가 다시합니다.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팔힘을 길러줍니다.
(5~10회씩1일 2~3회)

전신휴식
등을 바닥에 대고 바로 누워 두팔을 머리위로 쭉 뻗고 하나,둘,... 다섯까지 세면서 힘껏 몸을 편 다음 힘을 빼서 전신을 쉬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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