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모자이크 내용요약 정리 chapter8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이 글은 모자이크 본문 내용을 시험공부하기 좋게 내용 정리 요약한글...

본문내용

1932년 뉴욕에 현대 미술관이 모여들었는데, 그것은 명백히 현대 건축양식을 정의내리는 의미있는 전시회였다. Le Corbusier, 독일의 혁신적인 디자인 학교인 바우하우스의 두 지도자인 Ludwig Mies vander Rohe와 Walter Gropius의 작품과 함께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작품이 따라서 전시되었다. 그 때 라이트는 말했다. "나는 훌륭하게 시작해서(?), 완전히 여태까지 볼 수 없었던 가장 위대한 건축물로써뿐만 아니라 미래의 모든 건축물 중에서 가장 위대한 건축물을 지을 작정이라는 것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립니다."

라이트의 자기 작품에 대한 자부심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다. 그의 세 공동전시자가 아직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을 때, 그는 이미 두드러지게 혁신적인 집들을 디자인하고 있었으며, 그 집들 중에 어떤 집은 동시대 건축가들 사이에서 처음으로 그의 명성을 확고히 다지게 했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 라이트는 헌신적인 조수들의 도움을 받으며, 수년간 수십 채의 집들을 지었다. 구겐하임 미술관 디자인에 자주 나타나는 표현주의적 단서를 지닌 채, 1932년까지 라이트의 작품은 매우 개인주의적이 되었다.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유년기는 뉴잉글랜드의 자유로운 신교적 전통과, 월트 휘트먼과 헨리 데이빗 쏘로우의 저서에서 표현되었던 `자연철학`의 수용에 의해 형성되었다. 이 두 미국 작가는 현대인들의 많은 고뇌가 도시 환경과 자연에 대한 접촉의 상실에 기인한다고 믿었다. 인간의 발은 콘크리트가 아니라 흙에 접촉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인간의 거주지는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운명지어졌다. 활발하고 생기넘치는 시대 분위기 속에서 라이트 또한 마음의 절대자유야말로 유명한 예술가뿐만 아니라 진정한 개척자의 특색을 이룬다는 주장을 펼쳤다는 것은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