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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필라테스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4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필라테스의 역사와 방법을 알아보는 자료입니다.

목차

1. 필라테스란?
2.필라테스 자세
*요가 VS 필라테스

본문내용

필라테스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동시에 강화시키는 운동법으로 1920년경 독일인 요셉 필라테스에 의해 1900년대 초 처음 개발된 운동기법. 필라테스는 몸을 유연하고 균형있게 가꾸어주는 동시에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아주고 근육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중국 기예와 인도의 요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운동기법을 적용시켜 만든 것으로 매트 위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다.

-필라테스 매트 운동에 들어가기 전 알아 두어야 할 몇가지
운동하기 전 몇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은 많이 움직이지 않는 대신 자세를 바로 해야하는 것. 사진처럼 자세를 따라만 할 것이 아니라 각 자세마다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각각 있다.

-파워 하우스
필라테스의 모든 동작은 복부와 복부 근처의 등허리와 엉덩이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보면 된다. 허리선 아래를 감싸고 있는 근육을 바로 ‘파워 하우스’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앉거나 일어설 때 이 부분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 모든 매트 동작을 할 때, 파워 하우스를 곧게 유지한 상태에서 다른 부분을 움직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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