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연과학]불임의 진단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남성과 여성의 불임의 진단 방법과 검사방법 소개

목차

♡ 불임의 진단 ♥
♡ 여성 불임 검사
♡ 남성 불임 검사

본문내용

♡ 불임의 진단 ♥

불임의 원인에 대해서 불임센터 IVF에서는 피임 되어 있지 않은 부부가 2년간 지나도 임신 되지 않는 경우를 불임환자라고 정의하며, 정상적인 부부가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임신저하 상태라고 정의 한다.
불임환자는 반드시 원인이 있다고 봐야하며 그 중 가장 큰 원인은 정자, 난자의 임신 능력 상태 입니다. 즉 환자의 나이가 가장 주요 합니다. 그러나 정자 난자의 임신 능력 상태는 현존하는 불임 기본 검사로는 알기 어렵고 간접적으로 시험관 아기를 하면 그 정도를 알 수 있다.
그러므로 필수 기본 검사에는 이 정자 난자 임신능력은 검사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외의 불임의 원인을 올바르게 알아보기 위해서 불임 필수 기본 검사를 불임 기간이 2년이상인 환자는 반드시 검사를 해야 합니다.

♡ 여성 불임 검사

모든 불임검사와 불임치료는 항상 생리 2,3일째부터 시작합니다. 생리 2일째에 초음파검사와 불임 호르몬 검사, 약물 투여가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이 시기에 불임클리닉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불임 기초 검사

1) 기초검사
요검사, 일반혈액검사, 혈액형 검사, 혈청 검사, 만성 질환, 감염성 질환 등의 유무를 검사합니다.

2) 기초체온표작성
체온을 재기 전에 흡연이나 물 또는 기타 음식을 드신다던가 움직이게 되면 체온의 변화가 정확한 검사가 될 수 없으니 반드시 아침에 잠자리에서 눈뜨자마자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혀 밑으로 넣어 3~5분 동안 둔 후 눈금을 읽어 체온표에 기록하시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체온계를 반드시 손에 닿는 곳에 두고 잡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