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모파상의 죽음보다강한 사랑을 읽고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모파상의 죽음보다 강한 사랑을 읽고 쓴 독후감이에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도서 목록을 보았을 때 무척 난감했다. 그 수많은 품들 중에서 하나를 택하기란 나에게는 무척 어려운 일이었다. 그리고 제목만으로 좋은 작품을 선택한다는 것 또한 힘들었다. 그러다가 내 눈에 띄는 제목을 하나 발견했다. “죽음보다 강한 사랑”. 제목에서 무엇인가의 카리스마가 느껴진다고나 할까. 아주 애절한 사랑을 소재로 삼아 작품을 썼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니 죽음보다도 강하다고 일컬었을 것이다. 그래서 제목에 호감이 갔다. 무엇인가 슬프고 그러면서도 극복하고 대강 그러한 내용일거라 생각하면서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작품의 작가는 기 드 모파상이라는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이다. 작품을 이해하기전에 먼저 작가의 사상이나 문학적 성격등을 알아야 작품을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모파상은 1850에 태어나 1893에 숨을 거두었고 노르망디의 디에프 근처의 밀로메닐 성관에서 출생했다고 호적에 적혀 있으나 출생지에 의문을 갖는 사람도 많다. 12살 되던 때 양친이 별거에 들어가는 바람에 어머니, 동생 에르베와 함께 에트르타의 별장으로 이사했다. 1863년에 이브트의 신학교에 입학했으나 2년만에 퇴학, 소설가 플로베르를 스승으로 문학에 뜻을 두었다.
19세에 바칼로레아(대학 입학 자격 시험)에 합격했으며 20세 때에는 프러시아와의 전쟁에 참전하기도 했다. 22세 때에 해군성에 취직이 되면서 파리로 이주했고 이때부터 일요일마다 플로베르를 방문, 본격적으로 문학 수업을 시작했다. 플로베르를 통해 에밀 졸라 등 문인들과 교유를 튼 것도 이때부터다. 1876년에 시 물가로 처음으로 시재를 인정받았으며 80년에 졸라가 주재하는 문집 <메당의 저녁>에 출세작 <비곗덩어리>를 발표했다. 안질 등 신경 계통의 병 때문에 알제리, 브루타뉴 등을 여행하는 틈틈이 작품을 발표했다. 그가 결정적으로 문명을 얻은 것은 장편 소설 <여자의 일생>(1883)을 발표하면서부터였다. 톨스토이는 이 작품에 위고의 <레 미제라블> 이래 최고의 명작이라는 찬사를 바쳤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