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영문학]버지니아 울프의 생애와 작품 줄거리. 해석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2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대학교 영어 영문학 수업 레포트입니다.
9장이고,
버지니아 울프의 생애와 작품 줄거리. 해석 입니다.

본문내용

영국 케임브리지대 교수의 딸로 태어난 울프는 당시 여성에게는 대학 입학이 허용되지않아 주로 아버지의 서재에서 희랍어와 러시아어를 익혔다.스물다섯살에 처녀작「출항」을 쓰고,평론을 발표하기 시작한 울프는 20세기초 TS엘리어트와 경제학자 케인즈 등이 모였던 「블룸스베리그룹」의 핵심 멤버이기도 했다.정신질환으로 1941년 자살하기까지 소설 9편과 평론,희곡,에세이 등을 남겼다.
울프는 D.H로렌스,올더스 헉슬리 등과 함께 영국 주요 작가의 한사람으로 꼽히고 있고,그녀의 작품은 독일과 프랑스 미국 등 구미에서 왕성하게 재해석되고 있다.최근 서구에서 그녀에 대해 열광하고 있는 이유는 버지니아 울프를 광풍처럼 불고있는「페미니즘 문학」의 대모라고 보는 시각 때문이다.국내에서도 연극무대에 오른「자기만의 방」은 페미니즘 텍스트로 사용되고 있을 정도다.그러나 실상 버지니아 울프는『인간 모두가 평등하게 해방돼야 비로소 여성도 해방될 수 있다』는 신념에서「페미니즘」이란 말자체를 혐오했다고 한다.그녀의 작품은「인간 내면에 흐르는 의식을 치밀하고 정교하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는다.이 점에서 울프는「의식의흐름」을 좇은 조이스와 포크너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의식의 흐름 따라 울프가 추구한 주제는 결국 「인생이란 무엇인가」였다.그녀는삶이란 타인과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며,이는 사랑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이렇게 울프는 근본 문제를 탐구하면서도 사회 부조리와 여성문제를 고발하는 것도놓치지 않았다.
당대에 자매들이 남자의 필명을 써야 했던 19세기 상황에 비해,울프의 등장은 이제 새로운 여성의 세대가 출현했음을 말해주고 있었다.그는 처음부터 자신의 이름으로 작품을 썼고,당대 문인 예술가들과 서클을 만들었으며,남편과 함께 출판사를운영하면서 편집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