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홈 오토메이션 제품업계의 선두주자 코맥스 기업탐방보고서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2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홈 오토메이션 제품업계의 선두주자 코맥스 기업탐방보고서

목차

1. 코맥스
2. 인재상
3. 기술력(국내외 인증 취득현황)
4. 블루투스 핸디
5. 후생복지제도
6. 코맥스의 미래

본문내용

1. 코맥스
코맥스는 지난 1968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38년의 역사를 가진 기업이다. 인터폰을 시작으로 비디오 도어폰을 거쳐서 홈 오토메이션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해 온 홈 오토메이션 업계의 산 증인으로 특히 70년대에는 초인종을 누른 상대방의 얼굴을 집안의 화면으로 확인 후 단추만 누르면 문 열어주는 비디오 도어폰을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회사로 유명하다.
비디오 도어폰은 당시 국내에서는 아주 획기적인 일이었다. 이처럼 앞선 제품 개발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데 수출 비중이 높아서인지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특히 홈 오토메이션 분야에서는 독일의 시들러와 이탈리아의 페르맥스와 함께 세계 3대 업체로 꼽히고 있을 정도이다.
이런 해외에서의 인기도를 그대로 반영하듯이 요즘 코맥스의 제품을 그대로 복제하는 중국의 후발 업체들 때문에 골머리를 앓을 정도하고 한다. 코맥스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역시 노하우와 탄탄한 제품 개발능력과 기술력 덕분이다.

2. 인재상
- 미지의 세계를 개척하고자 하는 탐험가와 같은 호기심, 도전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 복잡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다원성 수용 능력과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 현지인 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인격과 품성(인성), 즉 정직성이 있어야 합니다.
- 어떠한 경우에라도 자기에게 주어진 사명을 완수하고야 마는 책임감이 있어야 합니다.

3. 기술력(국내외 인증 취득현황)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 IT기업들이 추세라고 한다면 단적으로 디지털화를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코맥스의 경우에는 아날로그부터 시작해 홈 네트워크 월패드의 디지털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날로그의 기술과 디지털의 기술, 그리고 무선화 되어 가는 기술적인 측면에 있어서 전반적인 기술적인 노하우는 다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