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의 국민로봇 시대 유진 로봇 기업탐방보고서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2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기업탐방 유진 로봇 보고서입니다.
유진 로봇은 한국의 국민로봇 시대를 넘어 세계를 향하고 있는 기술력 있는 기업입니다.

목차

1. 유진 로봇
2. URC 사업 선정업체
3. 업체 개요
4. 매출규모
5. 창립과 성장
6. 보유 기술력
7. 기업 비전
8. 대표이사 신경철 소개

본문내용

1. 유진 로봇
유진 로봇은 2013년 총 세계시장 규모 2천억 달러와 2020년 전 지구촌이 1가구 1로봇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앞다투어 나오고 있는 로봇 산업에서는 발군의 실력자로 불리는 국내 1세대 로봇업체이다.
빨랐던 출발만큼이나 기술력도 앞서 있는 유진 로봇은 현재 한국 정부가 세계 3대 로봇 강국의 꿈을 안고 추진중인 URC, 즉 유비쿼터스 지능형 국민로봇(Ubiquitous Robotic Companion)사업의 시범 업체로 참여해 한국의 국민로봇 시대를 이끌고 있다.

2. URC 사업 선정업체
URC 로봇 시범사업은 정보통신부가 2004년부터 추진해온 URC 기술개발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네트워크 로봇의 산업화 촉진 및 초기 시장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 12월말까지 가정부문과 공공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언제 어디서나 나와 함께 하며 나에게 꼭 필요한 기술을 제공한다.
URC 로봇은 정지 상태로 단순한 작업을 반복하던 기존의 산업용 로봇에 네트워크 개념을 추가해 꿈의 로봇 시대를 한 걸음 가까이 구현한 한국의 국민 로봇 시범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모두 다섯 곳이다. 이 중에서도 유진 로봇은 가정부문에서 아이로비 큐(iRobi Q)라는 홈 로봇이 참여하고 있다. 아이로비 큐는 네트워크 기반의 가정용 홈 로봇으로서 다양한 생활정보는 물론 어린이가 로봇과 함께 할 수 있는 교육서비스에서 노래방, 영어게임 등의 오락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홈 로봇이다.
특히 인간과의 감성 교류를 통해 입 모양, 눈동자, 얼굴 표정 등이 스스로 변하고 1000개 단어를 조합한 음성명령을 수행하는 아이로비 큐는 인간이 끝없이 돌봐야 했던 기존의 로봇과는 달리 진정한 의미에서 인간을 도와주는 생활 홈 로봇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