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비평문]오손 웰즈의 시민케인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2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계의 센세이션이라고 불리우는...

오손 웰즈의 데뷔작 `시민케인`을 보고 작성한 영화 비평문입니다...

단순한 감상문이 아닌 비평문의 형식을 따라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Ⅰ. Basic Review

Ⅱ. Synopsis

Ⅲ. Critics Review

본문내용

Ⅰ. Basic Review 과 목
1941년 오손 웰즈가 연출한 시민케인은 그의 첫 번째 데뷔작이면서 최고의 걸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신문 재벌 윌리암 허스트의 일생을 그린 이 작품은 내용과 연기 뿐 아니라 촬영과 조명, 구성 등 기술적인 면에서 아직도 따라갈 만한 영화가 없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영화광 오손 웰스의 `천재성`을 유감없이 발휘한 명작으로 평가된다.

기존의 구태의연한 영화적 습관을 말끔히 청산하고 화면의 공간적인 거리감이 단 한번의 촬영에 동시에 포착됨으로써 장면의 객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딮 포커스 등 새로운 촬영기법과 편집을 통해서 영화의 또다른 장을 열었다는 호평을 받았는데, 특히 프랑스의 누벨바그 영화인들이 그의 작품에 더욱 높은 평가를 했다고 한다. 이러한 오손 웰스의 시민케인은 당대 대중 관객들에게는 외면당했지만 1941년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 AFI가 선정한 할리우드 100대 영화중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등 지금까지도 영화계에 있어 그 `새로움`과 `깊이`가 재평가되고 있다.

Ⅱ. Synopsis

1940년 `뉴욕 인 콰이어러지`를 비롯, 수 많은 신문들의 발행인이었던 찰스 포스터 케인이 죽는다. 그는 당시 70세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부자였고 죽음 직전에는 플로리다의 대저택 제나두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었다. 그는 생전에 많은 정치인과도 친분을 맺고 있었고, 미국 정책에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 하기도 했다. 그에 대한 여러 얘기들에 대해 그는 "나는 현재 미국인이고 과거에도 미국인이었으며 앞으로도 항상 미국인일 것이다."라고 말로 일축하곤 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