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A+등록자료]설득의 심리학의 요약, 분석, 서평, 감상문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300원

소개글

서울 소재 명문대에서 A+받은 자료입니다. 외부로 노출되지 않았으니 그대로 사용하셔도 될듯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목차

I. 설득의 심리학-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

II.본문요약.

III.설득의 법칙1- 상호성의 법칙.
설득의 법칙2- 일관성의 법칙.
설득의 법칙3- 사회적 증거의 법칙.
설득의 법칙4- 호감의 법칙.
설득의 법칙5- 권위의 법칙.
설득의 법칙6- 희귀성의 법칙.

V. 결론- 설득의 심리학- 그 적용을 위해서.

본문내용

I. 설득의 심리학-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

보통 책을 읽은 다음에 그 내용을 머리 속에 정리하고 난 뒤에 리뷰를 쓰는 것이 정상이리라 생각한다.
하지만 책을 읽을 때마다 리뷰를 남긴다는 게 사실 생각보다 어렵고 귀찮은 작업이다.
그래서 책을 읽는다 하더라도 리뷰를 남기지 않는 경우도 종종 생긴다.
특히, 소설 같은 문학작품을 읽으면 리뷰를 잘 남기지 않게 된다.
내가 평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가게 되기 때문이다. 단지 "감동적이었다" 라는 말을 쓰기에는 뭔가 부족하고.. 그래서 줄줄이 쓰려다보니 단지 줄거리의 나열뿐인 듯 하고.. 그래서 그 작품에 숨겨진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려 하니..그것이 나의 능력 밖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인문사회학 서적이라던지, 경제경영 서적 같이 평하기가 비교적 쉬운 책들로 리뷰글이 쏠리게 되는 듯 하다.
하지만 이것들도 쉽게 써지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한 편, 두 편 차일피일 미루게 되는게 일상다반사.
그러다가 마음에 드는 책을 만나서 리뷰를 쓰고 싶은 마음이 충만해지면 그 때 리뷰를 쓰게 되고, 그러면서 밀렸던 다른 책들도 같이 쓰게 된다.
그래서 내가 올린 리뷰가 같은 날에 쓴 것이 몇 개씩 되는 이유이다.
잡설이 길었다..
이런 이야기를 길게 쓴 이유는 바로 "설득의 심리학"이 나의 리뷰 쓰기 욕망을 불지핀 책이기 때문이다.
"설득의 심리학"이라... 대화의 법칙이나 협상의 법칙 류의 대인관계 관련 책을 본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게 될 책의 제목이다.
단지 간단한 제목이지만 이 제목은 많은 뜻을 함축하고 있다. 심리학이란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설득 과정에서 수반되는 다양한 심리적 트릭이나 기술 등을 학문적으로 접근하고 있는 책이다.(가정->실험->증명)
그러나 단지 인문사회학 서적이라고 평하기엔 너무 이 책의 범주를 좁히는 것 같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 제시, 실제 저자의 경험 등을 토대로 우리가 실제로 겪는 다양한 설득 사례들의 배경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