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음악]키스 자렛 (Keith Jarrett)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1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재즈음악시간에 쓴 레포트 입니다.
분량은 7페이지 이고,
기말 레포트 A+ 학점 받은
자신있는 레포트 입니다.^^

목차

동영상 감상
키스자렛에 대해,,,
앨범 활동

본문내용

재즈음악 수업을 들으면서 재즈 뮤지션에 대해 배웠다.
키스자렛.. 재즈음악수업중 첫 과제..

⟶동영상 감상......
재즈음악에 대해 넘 모르는게 많아서 일단 먼저 음악을 듣기위해 여기저기 인터넷 자료와 DVD도 찾아보던중 정말 운이 좋게도 키스자렛 동영상을 구할수 있었다..
어느 낡은 극장에서 한 콘서트였다.
보조의자까지 꽉찬 객석에서 관객들이 치는 박수속에 불이 꺼지고 무대에만 밝은 조명이 비춰진다. Keith, Gary, Jack 이 들어온다.
Keith Jarrett 은 앉자마자 연주를 시작했고 다른 두 명도 곧 합류했다.
특이했던건 피아노 위치. 내가 지금까지 본 모든 공연 중에 피아노 연주자가 가장 관객과 등을 돌린, 그런 위치이다. 무엇보다도 연주자들끼리의 호흡을 중시한다는 것이겠지.
Jarrett 은 곧 그 특유의 `자리에 가만히 앉아있지 못하고 신음소리 내며 무아지경으로 연주하기` 모드로 들어간다.
나는 몸을 비틀고 비비꼬며 연주하는 Jarrett 을 보고 살짝 웃음이 나온다.
Keith Jarrett trio. 멤버들끼리 호흡이 완벽하네 이런 말은 그들에겐 어쩐지 거추장스럽다. 물론 당연히 좋으리라 예상은 했었다.
무엇보다도 연주 자체에 자기들이 흠뻑 빠져서 즐기고 있다는 것이 너무 잘 보였다.
마지막 곡은 이 공연의 최고였다.
이 곡이 무엇인지는 나중에 그들의 앨범 을 보구 알게 되었는데 앨범 이름과 동명인 Up for it 이라는 곡이었다. 앨범에서는 Autumn Leaves와 연이어서 연주되고 있는데 물론 라이브 연주가 더. 훨씬 좋다. :-)
맨 마지막 곡이어서 그런지 중간에 베이스와 드럼 솔로부분이 들어갔고 앨범보다 무척 다이나믹하게 연주되었다.
특히 Keith Jarrett 이 체중을 실어 에너지가 넘치는 굉장한 연주를 끝내고 곧바로 무대 뒤로 들어갔을 때는 관객들, 다같이 탄성을 질렀다. 피아노가 잠깐 쉬는 사이 베이스와 드럼이 감흥을 고스란히 이어간다.
ary Peacock 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 않을 수 없을것 같다.
처음 무대에 그가 나왔을때 생각보다 무척 나이든 모습에 조금 놀랐다.
70을 바라보는 나이니 나이들어 보이는건 당연하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할아버지일줄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