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감상문]뮤지컬 헤드윅 감상문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1 워드파일MS 워드 (doc) | 9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뮤지컬 헤드윅을 본 후 쓴 감상문입니다.
정리가 잘되어있고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목차

1. 뮤지컬이란?
2. 헤드윅에 대해서
3. 헤드윅 속 캐릭터에 대해서
4. 헤드윅의 역사
5. Origin of Love에 대해서
6. 헤드윅을 본 나의 감상

본문내용

1. 뮤지컬이란?

-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이다. 뮤지컬은 19세기 미국에서 탄생하였는데, 그 근원은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오페레타·발라드 오페라 등이다. 1728년 이와 형식이 비슷한 존 게이의 《거지 오페라》가 런던에서 상연되었는데, G. 에드워드가 제작한 《거리에서》(1892년 초연)를 첫 뮤지컬로 본다.

미국은 최초의 뮤지컬 코메디를 탄생시켰다. 19세기 미국에서 성행한 벌레스크(해학적인) 희극에다, 유럽에서 발달한 오페레타를 조화시킨 것이다. 작곡가 제롬 칸, 대본에 리처드 로저스, 작사자 오스카 해머스타인 2세 등이 등장하였다. 이들은 미국인의 꿈과 향수를 제재로, 미국의 민요와 흑인음악의 멜로디, 그리고 리듬을 적극 수용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 일환으로 미시시피강을 내왕하는 쇼보트를 무대로 인생의 애환을 그렸는데, 바로 《쇼보트》(1927)다. 이것은 오늘의 뮤지컬의 기초를 다졌다.


2. 헤드윅에 대해서..

- 헤드윅은 존 카메론 미첼이라는 사람이 감독 및 주연을 맡은 영화로서 트랜스젠더의 생을 담은 영화이며 노래로서 그의 일생을 표현한 작품이다. 일단 영화로 엄청난 매니아층을 만들어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물론 엄청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영화의 후광을 업고 뮤지컬 헤드윅은 영화를 그대로 무대로 옮겨 놓은 작품인 것이다. 이렇듯 헤드윅은 기묘한 우연에서 탄생한 걸작이다. 존 카메론 미첼과 스티븐 트래스크는 비행기에서 우연히 옆 좌석에 앉아 서로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무대에 대한 미첼의 열정과, 음악에 대한 트래스크의 열정은 곧바로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첫번째 만남 후, 이들은 시간을 같이 보내며 록음악과 모놀로그가 결합한 무대극을 구상한다. 그리고 이 듀오의 공동 작업으로부터 록 뮤지컬 헤드윅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