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다양한 향수병 디자인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11 한글파일한글 (hwp) | 2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향수를 종류 별로 나누어 다양한 향수 병 디자인에 대해 얘기하고
역사에 대해 썼습니다.
없는 향수병 디자인 이 없을 정도로 꼼꼼하게 썼어요 ^^

목차

향수 이야기
조향사와 향수
패션 디자이너와 향수, 향수병 디자인
유 명 인 사 와 향 수

본문내용

`액체의 보석`이라 불리는 향수는 초기 그 희소성과 높은 가격으로 일부 특권층의 전유물이었으며 그 제조 또한 수도원의 수도사나 연금술사들에 의해 독점적으로 운영되었다.

그러나 과학의 진보와 화학의 발전으로 천연향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합성향료가 등장하여 향수의 대중화가 이루어졌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해 17~18세기에 이르러서는 프랑스 파리를 중심으로 전문 향수 숍들이 등장하여 미약하게나마 수요를 충족시켜 주었다. 19세기에 접어들자 프랑스의 겔랑, 모리나드, 로제 에 갈레, 독일의 뮌헨, 이탈리아의 보르사리 등 조향사가 직접 향수회사를 설립하여 다양한 브랜드를 보이기 시작했다. 이들은 유럽에 선풍적인 향수 붐을 일으켰고, 20세기 초반까지 향수 대중화에 선두적인 역할을 했다. 그러나 디자이너 향수가 선보이면서 이들의 존재는 서서히 퇴조한다.

물론 겔랑 같은 경우에는 시대적 조류에 적응하여 더욱더 성장하였다.

조향사와 향수

겔랑의 향수 역사는 1828년 피에르 프랑수아 파스칼 겔랑이 자신의 성을 딴 `겔랑`이라는 향수숍을 파리의 리볼리가에 개점함으로써 시작된다. 현존하는 최고(最古)의 향수회사로서 지금까지 320여 개의 향수를 발매하였으며, 전 세계 겔랑 매출의 60%이상이 향수판매로 이루어지고 있다. 5대에 걸쳐 4명의 조향사가 겔랑 가에서 나온 것은 겔랑 향수의 전통을 이어가는 데에 빠질 수 없는 힘이며, `좋은 향수는 영원하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유행보다는 영혼을 실어 넣는 예술적인 향수를 만드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현재 겔랑의 향수는 파리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부와-라-그랑쥬의 오르팡에 있는 향수 전용 공장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넓은 대지 위에 아담한 단층 건물인 그곳은 겔랑 박물관에서부터 조향, 배합, 숙성실 등 모든 생산 체체를 갖추고 3개의 대형룸에서 자동과 수동으로 현재 판매중인 겔랑의 20여 가지의 향수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향수 제품 숙성실은 138개의 탱크에 250,000리터의 향수를 저장하고 있으며, 완제품 창고에는 2,500만 개의 제품을 저장할 수 있다고 한다. 모든 제품은 주문에 의해 생산되며, 자체 스티커 인쇄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현존하는 겔랑의 조향사 장 폴 겔랑이 사인한 녹색 스티커 없이는 어떤 원액도 제품으로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까다로운 제품 관리가 겔랑의 특징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