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애니메이션 아키라(AKIRA)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11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애니메이션 `아키라`에 관한 감상문. AKIRA : Boys be

본문내용

애니메이션 AKIRA는 철저하게 일본만을 무대로 그린 작품이었다. 그리고 그 작품이 개봉될 당시(1980년대 후반)의 일본을 그린 작품이다. AKIRA는 특유의 섬세한 표현과 연출을 통해, 일본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작품이었으며, 그 당시 일본의 사회현실 비판과 젊은이들의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애니메이션이었다.

AKIRA는 섬세한 표현이 돋보이는 애니메이션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그러한 표현들은 AKIRA가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영화와 같다는 느낌을 들게 한다. 그 느낌을 구체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애니메이션이지만 ‘카메라로 찍은 듯하다.’라고 표현할 수 있겠다.
우선, 철저하게 원근법에 근거한 배경과 인체비례에 맞게 그려진 캐릭터를 그 근거로 이야기 할 수 있다. 물론 AKIRA의 캑릭터들도 애니메이션적인 캐릭터성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그 당시 애니메이션들의 캐릭터들과는 달리 인체비례에 맞게 그려졌다는 것은 AKIRA를 영화처럼 보이게 하는 요소들 중 하나이다. 그리고 원근법에 근거하여 그려진 배경들은 실재하는 장소를 카메라로 찍은 것과 같은 장면을 연출하였으며, 더 나아가 건물과 교각의 파괴 장면에서는 마치 구조시스템에 근거하여 붕괴 시뮬레이션을 돌리는 듯한 장면을 연출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