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깨진유리창의 법칙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2.09 워드파일MS 워드 (doc) | 8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깨진 유리창의 법칙을 읽은 후 작성한 독후감으로 깨진 유리창이 시사하는 바와 느낀점을 중심으로 서술 하였습니다.

목차

Ⅰ. 키 워 드
Ⅱ. 책 소 개
Ⅲ. 지 은 이 소 개
Ⅳ. 서 평
Ⅴ. 감 상

본문내용

Ⅰ. 키 워 드 (부제)

“ 가랑비가 온 몸을 적시 듯…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비즈니스의 허점”

Ⅱ. 책 소 개

이 책의 핵심은 “하나가 깨지면 모든 것이 깨진다”라는 깨진 유리창 법칙을 기업 경영과 조직을 관리하는 방법 구체적인 여러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형식을 취했다.
기업은 많은 시간과 비용을 기업 전략과 비전에 투자하고 있지만 실제 기업 존명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작고 사소한 부분을 미처 파악 하지 못함을 지적하고 있다.
책에서는 K마트, 맥도날드 그리고 코카콜라의 경우를 들어 실패한 기업의 사례를 보인다. “유리창(Broken Windows)”이 기업 경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부분이 어떻게 관리 하는가에 대해서 다룬다.
이 책에서 언급된 “깨진 유리창(Broken Windows)”은 건물의 오래되어 벗겨진 페인트 칠, 원칙만을 주장하는 상담원, 지저분한 화장실 그리고 말뿐인 고객과의 약속을 말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깨진 유리창(Broken Windows)”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5가지 특징으로 정의하고 있다.

1. 사소한 곳에서 발생하며 예방이 쉽지 않다.
2. 문제가 확인되더라도 소홀하게 대응하기 쉽다.
3. 문제가 커진 후 치료하려면 몇 배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4. 투명테이프로 숨기려 하면 할수록 깨진 유리창이 더욱 부각될 뿐이다.
5. 제대로 수리하면 큰 보상을 가져다 준다.

저자는 이와 같이 특징을 정의 하였다.
이 책은 작고 사소한 것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며 경영인이 어떻게 깨진 유리창을 발견하고 치료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만족 시킬지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다.

참고 자료

깨진 유리창의 법칙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