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스노우보드기초기술

저작시기 2005.12 |등록일 2006.12.09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스노우보드의 기초기술에대해 그림과함께 이론적으로 정리한글

목차

♡스노우보드 기초 기술
1 - 몸의 중심잡기
2 - 워킹 스케이팅
3 - 올라가기
4 - 사이드 슬립핑
5 - 프론트 사이드 슬립핑(Front Side Slipping)
6 - 백 사이드 슬립핑(Back Side Slipping)
7 - 팬듈럼
8 - 프론트사이드 펜듈럼(Frontside Pendulum)
9 - 백사이드 팬듈럼(Backside Pendulum)
10 - 턴의 기초

본문내용

1. 몸의 중심잡기 몸의 중심잡기는 스노우보드 기술에 있어 가장 기초적인 훈련이며 다른 기술을 습득하는데 있어서도 필수적인 연습 중 하나이다. 보드위에 올라가있는 상태에서 다리를 약간 굽히고 허리를 편다. 고개는 바로 세우고 자신이 나아가려고 하는 방향으로 시선을 둔다. 이때 시선은 멀리 떨어진 곳을 응시하도록 한다. 팔은 허리 높이로 뻗어 내리고 땅바닥을 누른다는 느낌으로 팔목을 자연스럽게 꺽어준다.
★포인트 - 뛰어난 고정력과 재빠르게 반응할 시간을 줄 수 있는 균형잡힌 몸의 위치
2. 워킹 스케이팅워킹 스케이팅은 평지에서 스노우보드를 탄채로 이동하는 것을 말한다.평지에서 스노우보드를 탄채로 이동하는 것은 생각만큼 간단한 일이 아니다. 스키처럼 앞으로 찍고 나갈 풀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한쪽 발목의 각도가 바인딩에 고정되어 있어 걸어다니는 것도 어색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워킹 스케이팅 테크닉을 구사해 보자. 앞쪽 발만 바인딩에 세팅한 상태에서 다른 한쪽 발로 설면을 밀어낸다. 이때 무게 중심은 앞쪽 발에 주어보드가 설면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포인트 1 - 균형 잡힌 몸의 자세★포인트 2 - 체중 분배 (미는 발과보드에 붙어 있는 발과 체중 안배가 중요)★포인트 3 - 보드의 방향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엣징을 사용한다.
엣징은 보드의 면이 눈과 1/2 혹은 더 적게 접촉하게 하는 행동이다.
3. 올라가기 올라가기는 먼저 앞쪽 부츠는 세팅되어 있는 상태에서 폴라인에 수직으로 놓고 계단을 올라가듯 이 한 걸음씩 나아간다. 이때 주의할 점은 (1)보드가 경사선과 수직이 되도록 유지시키고(2) 몸의 균형에 주의하며 (3) 충분한 모서리 각(엣징)을 주어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