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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행복감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09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제가 직접 작성하고 발표한 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목차

1. 서론

-본론-
2.운동이란?
3.운동의 종류
4.운동의 부작용
5.운동과 행복감

6.결론

본문내용

최근에 웰빙 바람과 몸짱 열풍이 불면서 운동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비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건강미에 대한 사람들의 선호 때문에 더더욱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무작정 한다고 운동이 다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운동도 제대로 알고 해야지 효과를 높이고, 부상의 위험성도 줄어들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의욕을 앞세워서 운동을 시작하지만, 한 달을 넘기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돈을 들여서 헬스 클럽에 등록하고 첫 날에 의욕을 앞세워서 이 운동, 저 운동 다 해보고 다음 날 근육통에 시달리면서 다시 헬스 클럽에 가서 운동을 하다가 바쁜 일이 생기면 포기하고 다시 일상생활에 돌아가게 된다. 운동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이해를 하고 의욕을 앞세우지 말고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무리없이 운동을 시작한다면 운동을 꾸준히 즐기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2. 운동이란?
일반적으로 운동은 생물의 몸 전부가 움직이는 현상을 말하나, 생물학적으로는 몸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 하나하나의 미세한 움직임까지도 운동이라고 한다. 식물과 동물은 운동의 유발요인이나 운동방식이 많이 다르며, 세균과 같은 미생물도 운동을 한다.

※ 우리몸에 나타나는 운동의 효과
·머리 - 우울증과 불안증상을 완화시키고 기분을 상쾌하게 한다. 또한,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능력이 높아진다.
·심장 - 규칙적인 운동은 심장기능을 증대시켜주는 효과를 가져다줌으로써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장기간의 규칙적인 지구력 운동은 심장을 크고 튼튼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혈관을 탄력있게 유지해 줌으로써 동맥경화나 심 장병 같은 성인병을 예방해 주고, 운동시의 혈압 상승 폭을 적게 해줌으로써 운동을 지속 할 수 있는 능력도 더욱 향상시켜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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