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호아킴 데 포사다 `피라니아 이야기`에 대한 독후감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08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마시멜로 이야기`의 작가인 호아킴 데 포사다가 쓴 `피라니아 이야기`를 읽고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들어가며

Ⅱ. ‘피라니아 이야기’의 핵심내용요약

Ⅲ. ‘피라니아 이야기’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Ⅰ.들어가며
이전에 호아킴 데 포사다의 `마시멜로 이야기`를 통해 성공과 삶의 방향에 대한 꿈을 새로이 가졌던 사람이라면 `피라니아 이야기`에 대해 궁금증과 관심을 가질 것이다.

이 책은 어떤 방법을 통해 인생의 성공으로 가야하는지를 제시해주고 있다. 작가는 책에서 대부분의 사람이 생각했던 `피라니아`의 위험성이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속설에 착안하여 인간이 갖게 되는 두려움도 이러한 피라니아의 속설처럼 그다지 두려운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일깨워주고 있다. 우리자신을 의기소침하게 하고 우리의 진로를 방해하는, 우리 내부에 있는 두려움의 실체를 파악하여 당당하게 대면하고 그것을 물리치고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는 내용인 것이다.

`마시멜로의 유혹을 견뎌냈으면 마음속의 피라니아를 잡아라` 는 말처럼 이 책은 `마시멜로 이야기`의 후속편이라고도 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역시 간단하고 쉬운 문장구성으로 읽는데 큰 부담을 주지 않는다.

고정관념, 모험없는 삶, 목표없는 삶, 부정적 감수성, 질문과 요구없는 삶, 열정없는 삶, 실행하지 않는 삶이란 상황을 두려운 피라니아에 비유하여 이야기 하며, 저자는 이 일곱가지의 상황에서 벗어난다면 지금보다는 나아질 것임을 자신의 경험과 주변의 상황을 제시하면서 독자로 하여금 변화를 맞이하도록 유도한다.

이러한 저자의 생각은 맞아떨어져 읽으면서 내 자신이 어떠했는지에 대해 돌아보고 지금과는 달라져야함을 절실히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마시멜로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