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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건강]음식궁합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6.12.0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3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음식을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을 알기 쉽게 프리젠테이션으로 설명

목차

*찰떡 궁합음식
*맛뚝 상극음식

본문내용

*이로운 음식-고등어
생선조림을 할 때 빠지지 않는 재료가 무다. 생선 조릴 때 큼직하게 썬 무를 냄비 바닥에 깔고 생선을 얹어 조리면 생선이 눌어붙지 않을 뿐 아니라 무가 가지고 있는 매운 성분이 생선 비린내를 가시게 한다. 무에는 비타민 C와 소화 효소가 많아서 생선이 가지고 있지 않은 영양을 보완해 주고 맛을 향상 시켜준다. 여기에 된장을 조금 넣으면 비린내를 구수한 된장 냄새로 바꿀 수 있다. 고등어는 철분이 많을뿐 아니라 흡수율이 매우 높아 현기증, 피로, 월경불순, 식욕부진, 두통, 손톱이상 등의 빈혈증세에 아주 좋다. 철 함량과 흡수율이 좋은 음식으로는 바지락, 멸치, 대합, 붕어 , 피조개 등 생선과 간이나 선지 그리고 난황 등이 있다.
*해로운 음식-김과 기름
김처럼 좋은 음식은 없다. 계절과, 체질과 관계없이 고소하기 때문이다. 김에는 비타민이 풍부해서 김 한 장에 달걀 2개분에 해당하는 비타민 A가 있다. 비타민 B1, C, D도 들어 있다. 지방은 적은 편이지만 칼륨·철·인 등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다. 김은 식욕을 돋구는 독특한 향기와 맛을 가지고 있는데 그 고소한 향미는 아미노산의 시스틴과 당질인 만닛이 있기 때문이다. 김을 구을 때 기름을 바르는 이유는 까칠한 김 모양도 보다는 윤이 나는 모양을 내기 위해서다. 그러나 제아무리 신선한 기름을 사용했더라도 오래 두고 먹으면 공기와 햇빛으로 산화가 되어 유해성분인 과산화지질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저장해 두고 먹으려면 기름을 바르지 않고 그냥 굽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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