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드라마 - 궁

저작시기 2006.09 |등록일 2006.12.07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드라마 `궁`과 원작인 만화책 `궁`을 비교, 대조, 분석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줄거리
2. 등장인물
3. 기획의도
4. 특징
5. 원작과의 공통점과 차이점
6. 아쉬운 부분

본문내용

- 궁(宮)...
궁의 원작은 박소희 작가님의 만화책이다. 궁은 잡지만화인 윙크에 연재되다가 단행본까지 나오게 되었고, 현재 12권까지 나온 상태이다.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궁은 2006년 1월부터 약 2달 반 정도 기간동안 드라마로 방영되었다. ‘대한민국이 입헌군주제라면?’ 이라는 참신한 주제와 함께 원작을 거의 완벽하게 재현해 낸 드라마는 많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러한 높은 인기에 힘입어 현재 궁2기 방영도 준비 중에 있다고 한다.
- 줄거리...
궁은 만약 현재 대한민국이 영국이나 일본처럼 황실이 존재하는 입헌군주국이라면? 이라는 재미있는 상상에서 시작된다. 황실이 존재하는 대한민국. 이러한 상황속에서 황태자 신과 평민인 채경이 같은 학교에 다니면서부터 사건이 시작된다. 신과 채경은 첫 만남부터 서로에게 좋지 못한 인상을 남기지만, 운명의 장난으로 어른들의 약속에 의해 결혼까지 하게 된다는 황당한 이야기이다. 원작인 만화책은 결말이 아직 나지 않았지만 드라마인 궁 1기에서는 결국 옥신각신하던 신과 채경은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고 다시 결혼하여 아기를 가지면서 해피엔딩으로 끝났다.

- 등장인물...
황태자 이신(주지훈) : 현 대한민국의 황태자. 궁의 엄격한 규율과 개인의 사생활이 없는 황태자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있다. 신은 가족, 사랑, 우정 그 어떤 것도 믿지 않으며, 닫힌 생활 속에서 영화로 일탈을 꿈꾼다.

신채경(윤은혜) : 대한민국의 평범한 여고생. 우연히 황태자와 결혼하게 되는 명랑 발랄한 소녀. 궁의 암투 속에서, 자기만의 순수한 방법으로 위기를 헤쳐 나간다. 타고난 낙천적 성품과 씩씩함으로 주변과 궁의 모든 인물을 변화시키는 가운데, 평범 이하의 여고생에서 존경과 사랑을 받는 황태자비로 스스로 거듭나게 된다.

이율(김정훈) : 대한민국의 제 2 왕위계승자. 잃어버린 황위를 되찾기 위한 야망을 가진 어머니에 대한 연민으로 어쩔 수 없이 신과 라이벌이 된다. 명랑하고 낙천적인 채경에게 호감을 가지고 신과 대립하게 된다.
<< 혜명공주는 원작에 나오지 않는다. 결말부분을 위해 드라마에서 창조해 낸 듯 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