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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식사 그리고 음주와 흡연으로 보는 건강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6.12.07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개인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 요소에 대한 것을 자신을 통해 서술하는 레포트입니다.

저는 운동과 식사 그리고 음주와 흡연을 통해 건강을 바라봤습니다.

본문내용

건강은 여러 가지 부분에서 영향을 받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으로 운동 과 식사 그리고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왜 필수가 되는지 뒤에 설명하겠습니다)인 음주와 흡연은 우리 건강에 크든 작든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은 나도 모르게 숨 쉬는 공기에서부터 이 글을 읽어나가는 눈동자의 굴림까지 어느 것 하나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먼저 운동의 경우 흔히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한다.’는 말을 쉽게 듣고는 하였습니다. 운동을 할 경우 체력이 올라가고, 체력이 올라간다는 것은 힘이 세어짐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운동을 많이 하고 체력을 올린 사람들은 모두 건강한 사람들이란 간단한 명제가 나옵니다. ‘운동을 많이 할 경우 건강해진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안 좋아했습니다. 모든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게 아니라 구기 운동을 안 좋아합니다. 최근 WBC야구도 흥미가 없어서 그냥 뉴스로서 접했습니다. 그렇다고 저는 운동을 안 하는 것은 아닙니다. 공을 이용하지 않는 운동을 주로 합니다. 주로 헬스장을 찾아서 운동을 일주일에 4회, 한 회당 약 40분정도 합니다. 저는 ‘일주일 몇 회나 해야 한다. 하루 몇 분 이상해야한다.’는 것을 참고하지 않습니다. 그 기준이 세부적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도 풀머외 2명, 건강 상식 오류 사전(의사는 절대로 가르쳐주지 않는 당신의 건강과 웰빙에 관한 진실과 오해), 경당
심장병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려면 가능한 한 매일 30분가량 적당량의 운동을 하라는 것이 미국의 공식적인 권장운동량입니다. 한국의 공식적인 권장운동량은 찾지도 못했습니다. 개개인별로 다르기 때문에 적당량의 운동량을 다르게 인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나치게 운동을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운동선수들은 운동을 많이 해서 건강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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