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처님의 생애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12.07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부처님의 생애에 관하여 직접 쓴 레포트입니다.
책 두권을 읽고 썼어요^^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나는 부처님의 생애를 보다 심도 있게 이해하기 위해서, 처음에는 요약된 형식의 짧은 책을 읽었고, 두 번째는 깊이 있는 두꺼운 책, 총 두 권을 읽었다. 읽을 때도 부처님의 일거수일투족을 일방적으로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보다는, 그 행동의 의미파악에 힘써서 읽었다. 책 두 권만으로는 부처님의 생애에 대해서 완벽하게 이해하기엔 무리가 있어서, 인터넷 등을 통해 부처님의 일생을 심도 있게 이해하려고 노력하였다.

Ⅱ. 본론
대게 위대한 인물들의 탄생은 평범하지 않다. 부처님의 탄생 또한 평범하지 않은 종교적인 요소가 가미되어있다. 부처님께서는 세계 4대성인 중 가장 빠른 기원전 560년 사월 초파일날에 세상에 태어나셨다. 그러나 부처님의 생애는 거기서부터 또다시 4아산키야를 더한 십만 겁 전부터 시작된다. 여기서 나는 인도인의 숫자관념에 놀라웠다. 1겁이란 가로와 세로, 높이의 길이가 12km쯤 되는 거대한 바위가 100년에 한 번씩 내려오는 천녀의 옷깃에 스쳐서 다 닳게 되는 기간이다. 4아산키야에다가 1겁도 아닌 10만겁을 더 더한다는 인도인의 숫자 발상은, 정말 놀라웠다. 이러한 아주아주 오랜 옛날, 이때부터 부처님의 전생이 시작되는 것이다.
부처님은 전생에 수메다라는 이름의 브라만으로, 아마라바티라는 도시에서 살고 계셨다. 그는 고귀한 가문 출신에 용모도 수려하시고 학식도 풍부하였으며 정신의 내면 경지도 높으셨었다. 그러던 수메다께서 어느 날 혼자 명상을 하시다가, 윤회의 괴로움과 생로병사의 괴로움을 깨달으시고, 그러한 괴로움을 초월한 맑은 경지에 도달하고 싶다고 느끼셨다. 그래서 수메다께서는 자신의 재산을 모두 사람들에게 나누어주고, 수행자가 되어 히말라야 산 기슭으로 들어가 명상수행을 하셨다. 이 시대에는 연등불께서 세상에 계셨는데, 수메다께서는 부처님이 도시에 방문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뵙기 위해 그곳으로 달려가셨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