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제사회와 예절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2.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국제사회와 예절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 나라에는 그 사회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그 나라 국민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법이 있듯이, 우리의 일상생활, 사회생활, 사교생활에 있어서도 각자가 따라야 할 행동기준이 존재한다.

이러한 행동기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그 사회에서 전통적으로 존중되어온 예의범절, 즉 예절이다. 민족마다, 국가마다 다르고 또 시대에 따라서 그 시대 기준에 맞게 새로 생기고, 소멸하며 자꾸 변화한다.

오늘날 교통과 정보통신의 발달로 세계 가 상대적으로 좁아지면서, 세계는 하나로 통합되는 경향으로 흐르고 있다.

이와 같은 국제화, 세계화, 개방화의시대를 살면서 우리는 우리의 것만을 고집할 수도, 그렇다고 무턱대고 서양의 것을 그대로 따를 수만도 없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예절을 소중히 간직하면서, 국제화되어 전세계에 널리 퍼져 있는 서양 예법을 우리 것으로 받아들이고 몸에 익히는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 우리 기업의 위상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우리 비즈니스맨들이 국제적인 예절감각을 자연스럽게 갖춘다면 앞으로 국제적으로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에티켓의 유래/An Origin of Etiquette

‘에티켓( Etiquette)’이란 말은 원래 프랑스 말로 ‘꼬리표’ 또는 ‘티켓’을 뜻하는 말이다. 과거 궁정에서는 궁정인이나 각국 대사의 주요 순위를 정하고, 그에 수반하는 예식의 절차를 정한 후 그 내용을 적은 티켓을 나누어 주었다.루이 13세의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